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위메이드엠이 개발하는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서 캐릭터 전사, 도사, 술사의 특징과 인게임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 = 위메이드 제공

 

이번에 소개된 영상에서는 '미르M'의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를 이끌 세 가지의 캐릭터의 특징 및 인게임 속 구현된 전투 모습 등을 엿볼 수 있다.

◇ 전사

미르IP 대표 캐릭터 ‘전사’는 물리 공격력을 바탕의 검술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클래스다. 높은 체력을 통해 근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보이며, 사자후 스킬 등 전사 특유의 개성 있는 스킬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특징을 지닌다. 전사는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 전투에서 전장의 선봉에 서는 포지션을 담당한다.

 

◇ 도사

‘도사’는 무공을 습득할수록 강력하고 다양한 디버프, 버프 공격으로 전투에서 적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 특히, 대회복술을 통해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어 대규모 전투 상황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전작인 '미르의 전설2'에서의 특징을 살려 소환수 나찰을 앞세워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거나, 위험한 공간을 대신 파고들어 적을 공격한다. 이를 통해 전장에서 도사의 역할을 단순 힐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술사

‘술사’는 강력한 원소의 힘을 이용, 원거리에서도 적을 향해 강력한 공격을 선보일 수 있는 클래스다. 불과 얼음, 번개 등 다양한 원소의 힘을 다뤄 시각적으로 화려한 스킬 요소와 원거리 딜에 대한 강점이 눈에 띈다.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골수 린저씨 기준 상당히 맘에 든다. 운영만 잘 해라", "스킬 그래픽이 좋다, 과금만 조절해라", "액션 감성 추억이다", "BGM만 들어도 추억인데 그래픽이 좋아 기대된다", "타격감도 깔끔한 것 같다", "대박날 것 같다" 등 대부분 호평의 글을 올렸다.

사진 = 미르M 전사 소개영상 갈무리
사진 = 미르M 도사 소개영상 갈무리
사진 = 미르M 술사 소개영상 갈무리
사진 = 미르M 술사 소개영상 갈무리

 

이번 캐릭터 직업 공개에서 흥미로운 점은 세 가지 클래스가 각각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로 구분되어있다는 점이다. 이는 그리드 형식의 전투에서 세 클래스의 조합을 이용한 대규모 전투가 전략, 전술적 요소로 중요하게 자리해 전통 MMORPG의 틀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을 현대적 해석으로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며,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미르의 전설2' 이용자들에게는 익숙한 재미를,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정통의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성장 자유도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대륙을 누비거나 아이템 생산 및 거래를 통해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