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대형 국산 PC 게임들이 출시전 마지막 담금질인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22일 넷마블의 오버프라임, 썸에이지의 크로우즈의 테스트가 진행된다. 지난 주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된 언디셈버가 구글 매출 순위 7위까지 오르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라인게임즈의 또다른 신작 '대항해오리진'이 CBT도 현재 진행형이다.

넷마블은 22일부터 23일까지 3D TPS 진지점령(MOBA) PC게임 '오버프라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스팀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CBT에는 오버프라임 영웅 17종, 5:5맵 1종을 공개해, MOBA장르의 핵심인 전략 전술적 재미를 전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확인한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PC게임으로, 빠른 템포의 전투와 팀을 기반으로 한 전략성, 협동 플레이를 내세운다. 영웅은 캐리, 미드 레이너, 오프 레이너, 정글, 서포터로 역할이 나뉘며, 전투는 상대편 기지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에는 전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패드', 은신할 수 있는 '그림자 연못', AI(인공지능) NPC '미니언' 등 다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한 각종 전략과 역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넷마블은 CBT 이후 연내 오버프라임 얼리 액세스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PC 버전 출시 이후 콘솔 버전도 제공한다. 

3D TPS MOBA PC게임 오버프라임 CBT, 넷마블 제공
3D TPS MOBA PC게임 오버프라임 CBT, 넷마블 제공

 

썸에이지는 22일부터 24일까지(한국시간) 60시간 동안 스팀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의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는 ‘스쿼드 오퍼레이션(Squad Operation)’이 첫 공개된다. 특히 처음으로 공개되는 스쿼드 오퍼레이션의 ‘블루 웨일’ 맵은 4인 스쿼드(분대)를 구성, 크로우즈 세계관의 핵심인 큐온을 수집해서 탈출하는 모드로, 다양한 전략전술과 변수가 존재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계정 레벨을 4이상 획득한 테스터 중 50명을 추첨하여 50달러 상당의 스팀 기프트 카드가 지급될 예정이며,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 작성에 참여하면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모자’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썸에이지 제공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 3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썸에이지 제공

 

라인게임즈는 20일부터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이고, 웹젠은 뮤오리진3의 예약 및 CBT 참여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2월 3일까지 15일간 진행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테스트는 지난 1차 CBT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고, 이용자들의 부담을 덜기위해 확률형 상품도 과감히 제거했다. 또한 이번 테스트를 통해 신규 제독들을 비롯해 모험, 탐험, 연대기 등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PC 플랫폼인 플로어를 통해 테스트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은 모바일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해상도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로, 1990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대항해시대’ 시리즈 중 ‘대항해시대II’, ‘대항해시대 외전’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

또한 전 세계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풍향, 풍속, 조류 등을 실제 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하였으며, 철저한 고증 연구와 언리얼엔진4를 활용한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16세기 중세시대 배경의 주요 항구와 다양한 형태의 함선을 재현했다.

2월 3일까지 국내 유저 대상 2차 CBT 실시, 라인게임즈 제공
2월 3일까지 국내 유저 대상 2차 CBT 실시, 라인게임즈 제공

 

크로스플랫폼인 대항해시대 오리진과 달리 웹젠의 '뮤오리진3'는 모바일 게임이다. 예약을 하면 CBT에 자동 참여된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는 '뮤(MU)' IP 게임 중 최초로 '언리얼 엔진4'로 제작해 그래픽의 품질을 크게 끌어올렸다. 날개를 이용해 바다와 육지, 하늘을 자유롭게 나는 비행 시스템을 처음 도입했다. 날개 시스템에 비행 기능이 더해지면서 날개의 중요성이 더 커졌고, 높은 등급으로 진화할수록 캐릭터의 비행 속도가 빨라진다. 

또한, 핵심 콘텐츠인 '어비스 전장'으로 대규모 경쟁의 재미를 담았다. 전 서버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전장에는 서버별 영지와 별도의 분쟁 구역이 존재해, 영지 쟁탈을 두고 각 서버 구성원이 단합해 다른 서버와 경쟁하는 재미를 담았다. 

 ‘뮤오리진3’ 사전예약 및 CBT 참여자 모집
 ‘뮤오리진3’ 사전예약 및 CBT 참여자 모집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