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PC방 순위는 전주 공휴일 효과로 상승헀던 사용량이 대폭 감소한 한주다. 그럼에도 메이플 스토리는 혼자서 전주 대비 63%가 상승했고, 넥슨은 메이플 스토리 수익금 1억원을 서울대 병원에 기부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메이플 스토리’ 는 지난 18일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와 보스 ‘스우‘ 리마스터를 적용하고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주말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경험치 3배 쿠폰을 제공하는 등 PC방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
금주에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더테크놀로지가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느껴지는 '리버스 삼국'을 출시했다. 24일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아스달 연대기'는 출시와 함께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
네오위즈의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25일 중국 시장에 정식 서비스됐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도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만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러니 모험의 탑'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게임사들의 채비가 바빠졌다.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출시 하루만에 애플 인기 순위 2위에 랭크됐다.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킹
게임사들이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페스티벌 및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명일방주'와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이 열리고, ‘짱구는 못말려! 팝업스토어도 개최된다. 특히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가 1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환사를 위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13개국 18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펼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컴투스는 오는 7월까지 파리, LA,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페이, 마닐라, 비엔나 등 총 13개국 18개 도시에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그 첫 번째 축제는 오
‘던전앤파이터’와 ‘던파모바일’이 동시 업데이트하며,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V4’에서는 30주년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넥슨 게임에서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된다.넥슨은 25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이하 안개신 레이드)’를,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비밀 작전: 영구동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안개신 레이드’는 12인 공격대로 입장 가능한 최고난도 콘텐츠로, 총 3개 페이즈로 진행된다. 각 페이즈마다 ‘오행의 기운’
동접 200만 이용자를 확보, 유명세를 떨친 '레고 포트나이트'에 그래미 스타 빌리 아일리시와 귀여운 레고 동물이 등장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5일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3과 '레고 포트나이트' 농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빌리 아일리시의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상의 조회수는 20억이다. 이어 12억, 9억회 등 주로 1억회를 넘긴 영상들이 가득할 정도로 글로벌에서 인지도 있는 가수다. 빌리 아일리시 채널 먼저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3일까지 여러 음악 시상식을 휩쓴 빌리 아일리시를 아
1년 8개월간의 시범 서비스를 마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25일 정식 오픈됐다. 넥슨은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이 아닌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어떤 점이 다를까?‘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 크리에이터분들과 콘텐츠를 열심히 즐기고 피드백을 남겨주시는 이용자분들 덕분에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성장해올 수 있었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4월 25일 정식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로 게임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비롯, 웹젠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컴투스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과 모바일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 25일 동시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시프트업의 니케 1.5주년 기념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규 캐릭터다. 이번 1.5주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크라운’과 ‘킬로’, 이벤트 스토리 ‘LAST KINGDO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 이용자들에게 향수를 자극한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29.2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 클래식’ 맵을 서비스할 예정이다.‘에란겔 클래식’은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전장인 ‘에란겔’의 초창기 모습을 구현한 맵으로, 과거 얼리 액세스 시절을 추억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에란겔 최초 출시 당시의 콘셉트와 분위기에 현재의 게임 요소를 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초의 에란겔 맵의 상징적인 요소들이 에란겔 클래식에 적용된다. 먼저 추억의 나무 테이블이 돌아온다. 에란겔 클래식 맵
넥슨이 5월 18일과 19일 ‘블루 아카이브’의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외에도 4, 5월에는 다양한 행사가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5월 18일과 19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블루 아카이브' 행사는 이번이 2회차로,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와 더불어 특별 전시 공간 및 다양한 무대가 마련된다. 넥슨은 이번 페스티벌을 앞두고 오는 5월 3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입장권 예매를 오픈한다. 부정 예매를 방지하고 건전한 예매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Monster Hunter Now’)가 꾸준한 업데이트로 누적 다운로드 수가 1500만 건을 돌파했다. '몬헌 나우'는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기념하여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 한정 선물은 제니와 회복약, 대연속 사냥 티켓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내 웹스토어에 로그인하고 프로모션 코드 ‘MHNOW15M’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24일부터 6월 1일까지 풍성한 보석과 아이템으로 구성된 1500만 다운로드 기념 패키지와 프리미엄 패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ZZZ)’가 글로벌 사전등록에 들어간다.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 펀토이 게임즈의 고양이 모에화 수집형 RPG ‘캣 판타지’도 사전등록중이다. 24일 예약에 들어간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는 세계를 위협하는 ‘공동’이라는 재난에 대항해 현대 문명의 마지막 불씨가 된 도시 ‘뉴에리두’를 무대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공동 탐색을 도와주는 ‘로프꾼’이 되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
넷마블의 대형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오늘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 아무래도 대형 신작의 등장에 다른 PC 및 모바일 MMORPG의 견제가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맞서 리니지 형제 와 'TL', '히트2', '제노니아', '뮤오리진' 등의 K-MMORPG도 업데이트를 진행, 이용자들의 이탈을 막는다. 넷마블의 '아스달 연대기'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
신재생에너지(REC)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지원', 자원 선순환 도모 위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친환경 실천에 대한 사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방송인이자 환경 활동가인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사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한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8일까지 대규모 테스트에 돌입했다. 시작 시간은 오전 10시다. 이번 테스트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과 함께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을 플레이할 수 있다. 각 던전은 등급이 구분되어 있는데, 처음부터 진입할 수 있는 일반 등급의 던전 외에도 고급 장비를 장착한 이용자만 진입할 수 있는 상위 등급의 던전들도 존재한다. 이용자는 고급 아이템을 획득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
슈팅 게임의 색다른 변신이 시작된다. '스트라이커즈 1945'가 슈팅과 결합한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되는가 하면 2020년 출시된 ‘불릿 에코’를 슈팅과 전술이 결합한 인도 맞춤형 버전으로 선보이는 등 슈팅 게임의 변신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또 퍼즐 버블 슈팅 게임 ‘라인 버블2’은 애니메이션 ‘은혼’과 컬래버로 색다른 변신을 시도한다. 컴투스가 23일 출시한 스트라이커즈 1945는 방치형 슈팅 게임이다. 정식 제목은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다. 슈팅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
네오위즈는 일러스타 페스에, 그라비티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참가하며, 게임쇼와 및 전시회에 참가하며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 중이다.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를 들고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일러스타 페스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부스 내 포토존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유리(
위믹스가 강세를 보이면서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가 급등하고 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위믹스는 최근 3거래일 동안 위믹스는 가격이 30% 가량 뛰며 23일 현재 2,79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23일 위메이드,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맥스는 전일 대비 각각 5.22%, 17.63%,12.88% 올랐다. 특히 위메이드플레이는 장중 상한가를 치기도 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경우 지난 3월 13일 1만 4790원을 달성한 이후 4월 19일 9140원까지 하락했다. 그리고 23일 폭발적인 상승세에 힙입어 상한가를 기록하며
게임사들이 보다 다양한 컬래버로 게임의 재미와 함께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피자알볼로와, '나혼렙은 만화카페 놀숲과, '창세기전 모바일'은 앤티앤스 프레즐과 컬래버를 진행한다. 또 '에픽세븐'은 애니메이션 '오버로드'와 컬래버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피자알볼로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협업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1년간 온·오프라인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온라인 캠페인 콘텐츠는 ‘쿵야 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