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에코시스템을 대폭 개편한다. 12월부터 개발자들은 자신이 만든 섬에서 직접 게임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게 되며, 기존 참여도 기반 수익 외에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게 된다.
개발자는 섬에서 판매된 V-Bucks 값의 50%를 수익으로 받는다. 2025년 12월부터 2026년 말까지는 이 비율이 100%로 적용된다. V-Bucks 값은 플레이어가 V-Bucks 구매 시 지불한 실제 금액에서 플랫폼 수수료를 차감한 후 총 사용량으로 나눠 산정한다. 현재 포트나이트의 평균 플랫폼 수수료는 26%다.
개발자는 Verse 기반 API와 UEFN 툴을 활용해 영구 아이템과 소모성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는 로블록스가 개발자에게 분배하는 비율보다 높은 수준이다.
참여 기반 수익금 공식도 11월 1일부터 업데이트된다. 신규 플레이어나 휴면 플레이어를 유입시킨 크리에이터는 해당 플레이어들이 첫 6개월 동안 기여한 참여 기반 총수익금의 75%를 받는다. 기존에는 전체 에코시스템 잔존율을 기준으로 했지만, 이제 특정 섬의 잔존율을 기준으로 보상한다.
부정 참여 방지를 위해 실제 구매를 한 플레이어의 플레이 시간만 수익금 계산에 반영한다. 업데이트된 공식은 플레이 시간, 신규 사용자 확보, 휴면 사용자 확보, V-Bucks 소비 전후 플레이 시간, 섬 잔존율을 포함한다.
11월부터는 디스커버에 후원 열이 추가된다. 크리에이터는 비용을 지불해 섬의 노출도를 높일 수 있으며, 투명한 시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후원 수익의 50%가 참여 기반 총수익금에 포함되며, 2026년 말까지는 100%가 적용된다.
11월 17일부터 크리에이터 포털에서 캠페인 설정과 입찰이 가능하며, 11월 24일부터 디스커버의 후원 열 섹션이 운영된다.
몇 달 내에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도 출시된다. 크리에이터는 웹과 포트나이트에서 텍스트와 이미지가 포함된 메시지를 게시해 플레이어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섬 업데이트, 이벤트 정보, 피드백 요청 등을 담은 커뮤니티 포럼 운영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 게시물은 섬 대기실, 섬 페이지, 크리에이터 페이지, 디스커버 등에 표시된다. 플레이어는 포트나이트에서 좋아요로 반응하고, 웹에서 답글을 달 수 있으며, 팔로우하는 크리에이터의 업데이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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