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18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로스트아크의 페스티벌인 ‘2022 로아온 윈터’를 진행했다.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끈 만큼 이번 행사에서 많은 업데이트 내용들이 공개되었는데, 그중에서 주요 내용들을 모아 정리해봤다.

 

슬레이어로 시작되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가 업데이트 될예정이다. 슬레이어는 대검을 활용한 전투가 특징인 여전사로 세팅에 따라 다양한 운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슬레이어는 23년 1월 18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암살자 4번째 클래스 소울이터와 신규 클래스 남자 인파이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소울이터는 악마의 힘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낫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클래스 2종은 23년 내로 업데이트 준비중이다.

로스트아크 슬레이어와 소울이터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슬레이어와 소울이터 /스마일게이트

 

볼다이크와 쿠르잔, 신규 대륙 업데이트

신규 대륙으로 볼다이크와 쿠르잔이 추가된다. 볼다이크는 욘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메인스토리에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장소이다. 뿐만 아니라 신규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도 볼다이크에 추가된다.

쿠르잔은 버림받은 데런들이 사는 곳으로 약육강식의 룰로 살아가고 있으며 로스트아크 1부의 후반 스토리가 진행될 곳이다. 왕의 무덤, 페이튼 등의 시네마틱 던전처럼 쿠르잔에서도 신규 시네마틱 던전이 등장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볼다이크와 어비스 던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볼다이크와 어비스 던전 /스마일게이트

 

절망적 난이도의 군단장 카멘과 신규 레이드

23년에 업데이트될 신규 레이드도 소개됐다. 아브렐슈드에 헬 난이도가 추가된다. 직접 전투가 벌어지는 2관문만 헬 난이도로 제작될 예정이다. 하누마탄 시련은 높은 난이도로 제작될 예정이며, 기믹이 많은 몬스터이기에 이 부분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신규 군단장 레이드로 군단장 카멘이 추가된다. 총 4관문으로 이어져 있으며, 이용자는 카멘이 만든 공간에서 전투가 벌어지게 된다. 모든 에스더가 등장할 예정이며 그렇기에 최고 난이도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새로운 엔드컨텐츠로 카제로스 레이드가 추가된다. 쿠르잔에 봉인되어 있으며, 타 레이드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당장과 신규 보스레이드
군당장과 신규 보스레이드

 

그래픽 성능 상향과 편의성 개선

실시간 표현 개선과 반사 표면 강화를 통해 그래픽이 개선됐다. 물, 대리석, 금속, 빛의 효과들이 그래픽이 기존보다 가시성 있게 변경되었고 카멘 레이드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편의성도 개선됐다. 특히 더 보기 편의성 개선이 많은 이용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더 보기를 하지 못해도 그 주에는 더보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카드 도감, 팔찌 등급 등 다양한 게임 내 불편했던 점들이 개선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편의성 개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편의성 개선 /스마일게이트

 

3차 각성 추가 예정

3차 각성의 경우 모든 클래스가 동시에 업데이트 된다. 3차 각성 시 사용하게 되는 궁극기는 던전에서 단 한번,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할 수 있다. 특정 조건만 만족한다면 사용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클래스 별 카메라 연출과 작업해야 할 내용이 많이 있기에 3차 각성 업데이트는 조금 늦게 적용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3차 각성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3차 각성 /로스트아크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