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의 컬러버가 연일 끊이지 않고 진행되고 있다. 는 게임과 게임은 물론이고, 소설, 애니메이션 등으로 컬래버의 영역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특정 컬래버는 기부로도 이어져 훈훈함을 더한다. 

슈퍼플래닛은 '소드마스터 스토리'에서 코노스바와 컬래버를 진행하고, 넷이즈는 호러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과 일본 유명 소설 ‘링’과의 컬래버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대죄' X '방패용사 성공담' 컬래버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슈즈 멀티샵 ‘슈마커’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슈퍼플래닛은 30일까지 ‘소드마스터 스토리’와 ‘코노스바’와 두번째 콜라보 업데이트를 1진행한다. 

‘코노스바’의 주요 원작 캐릭터들의 성격을 게임 속 스킬과 캐릭터의 액션 모션에 반영한 1차 콜라보레이션은 동 기간 대비 4배 이상의 매출이 증가 했으며 특히 이중 미국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 신규 유저도 전월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 이와 함께 일간 활성 유저도 5.5배 이상 상승했다.

이번 복각 콜라보는 ‘아쿠아’ ‘메구밍’’다크니스’ 의 능력치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는 개발사의 소식이다.더불어 카즈마와 융융, 위즈의 코스튬추가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코노스바 한정 던전’도 다시 오픈된다. 이와 함께 이번 콜라보 기간에만 진행되는 ‘코노스바 한정 프리미엄패스’, 코노스바 사진 이벤트’,’커밍순 퀴즈’ 이벤트 상점 등도 추가된다. 

'소드마스터 스토리’X‘코노스바' /슈퍼플래닛
'소드마스터 스토리’X‘코노스바' /슈퍼플래닛

 

넷이즈게임즈는 27일 정식 출시와 함께 호러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과 일본 유명 소설 ‘링’과의 컬래버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의 일환으로 살인마 ‘사다코 야마무라’와 생존자 ‘요이치 아사카와’가 합류했다. 살인마 ‘사다코 야마무라’는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상태이며, 생존자 근처에 있을 때만 가끔씩 그 존재가 드러난다. ‘사다코 야마무라’는 생존자를 공격하기 위해 지도 속에 존재하는 많은 TV가 위치한 곳 중 하나로 텔레포트 해서 자유롭게 모습을 드러낸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은 인기 PC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 버전이다. 1명의 살인마와 네 명의 생존자가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이는 4vs1 멀티플레이어 호러 게임으로 이용자는 각각 살인마 또는 생존자 역할을 하며 즐길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시켜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살인마나 생존자가 되어 스릴을 맛볼 수 있게 됐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X‘링’ /넷이즈 게임즈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X‘링’ /넷이즈 게임즈

 

넷마블은 27일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대죄' X '방패용사 성공담'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방패용사 이와타니 나오후미, 나오후미의 검 라프타리아, 퀸의 후계자 필로, 수렵구 용사 카자야마 키즈나 등 신규 영웅 4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이번 콜라보 영웅 라인업에서 300 마일리지 달성 시 SSR 영웅을, 600 마일리지 달성 시 신규 콜라보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컬래버 스페셜 미션을 오픈했다. 해당 미션은 총 다섯 개의 전용 이벤트 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션 클리어 시 ‘콜라보 픽업 티켓(10장)’, ‘초각성 코인’, ‘SSR 진화의 목걸이’ 등 고급 성장재화를 얻을 수 있다. 

'7대죄 X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넷마블
'7대죄 X 방패용사 성공담' 콜라보 /넷마블

 

스마일게이트RPG는 27일 '로스트아크'에서 슈즈 멀티샵 ‘슈마커’와 함께하는 새로운  컬래버를 시작했다.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테마로 디자인된 다양한 굿즈로 이루어진 ‘스트릿 모코코 패키지’ 출시와 함께 강남 슈마커 매장이 ‘스트릿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탈바꿈하는 등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이벤트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스트릿 모코코 패키지’는 2일 슈마커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11월 5일부터는 슈마커 강남점을 비롯한 전국 16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는 ▲모코코 후드 티, ▲모코코 실리콘 참 세트 & 클로그, ▲모코코 에코백, ▲모코코 양말, ▲스트릿 모코코 패키지 쿠폰 등 다양한 상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강남 슈마커 매장이 ‘스트릿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새롭게 변신해 모험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 곳곳은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지며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설치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기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발은 다양한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 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X슈즈 멀티샵 '슈마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X슈즈 멀티샵 '슈마커' /스마일게이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