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겹경사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다. 로'스트아크'가 지난 29일 중국 판호를 발급받은데 이어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이 발표한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

'로아' 중국 판호 발급 /중국 국가출판서
'로아' 중국 판호 발급 /중국 국가출판서

 

‘Steam Best of 2022’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 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의 6개 부분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로스트아크'는 이중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속해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로아', steam best of 2022' 최다판매 /스마일게이트
'로아', steam best of 2022' 최다판매 /스마일게이트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0,000명 이상을 기록한 게임을 각각 선정한다. 

특히, 로스트아크와 함께 선정된 작품으로는 ‘엘든링’,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이2’등 세계 최고의 IP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는 북미와 유럽의 유력 게임 전문 매체들이 선정하는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2022년 12월 16일에는 북미 유명 매체 ‘MMORPG.COM’이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2 Player’s Choice ARPG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한 미국 라디오 채널 ‘NPR’이 직접 선정하는 ‘Best 2022 RPG”를 포함, 3개 부문을 동시 석권했으며, 독일 전문 매체 MMOGames.com에서도 로스트아크를 2022 Best New MMORPG로 선정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2년 2월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전세계에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북미’, ‘유럽’ 등 서구권 지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132만명을 기록하고 스팀 ‘톱 셀러(Top Seller)’ 차트를 석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약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스팀 인기차트 Top 3에 안착 중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오는 18일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의 정식 업데이트한다. 

‘슬레이어’는 로스트아크의 24번째 클래스로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슈샤이어 대륙’의 전사 직업군 중 첫 번째 젠더락 클래스이기도 하다. 거대한 대검을 활용한 호쾌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모험가들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다.

업데이트에 앞서 1월 4일(수)부터 1월 18일(수)까지 약 2주 동안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들에게는 슬레이어 전용 무기 아바타 ‘해방된 분노의 대검’과 완성형 칭호 ‘분노의 단죄자’를 비롯해 각종 게임 내 아이템이 선물로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모코코 봉제 인형, ▲로스트아크 SD 피규어 등 각종 로스트아크 굿즈를 지급하는 스페셜 굿즈 이벤트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