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은 자사 게임의 생일을 맞이하여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11월 '‘프리스타일2’는 서비스 11주년,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5주년, '로스트아크'는 4주년, 'V4'는 3주년을 맞이했다.

조이시티의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는 11주년 전용 칭호와 풍선 등의 보상이 포함된 감사 패키지가 준비됐다. 오는 12월 1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셔플카드, 이벤트 캐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11주년 출석 체크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정규 경기 플레이를 통해 얻은 포인트로 아이템 교환이 가능한 11주년 포인트 상점이 기간 한정으로 운영된다.

추가로, 11주년을 기념하여 친구 초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프리스타일2’에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와 함께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면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이 게임에서는 드래프트 시즌2가 시작됐다. 드래프트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버프 능력을 갖춘 일리아스와 샤를로테를 만나볼 수 있다.

‘프리스타일2’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칼데아 매거진' 8호를 11월 11일 공식 사이트에 공개했다. 한국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칼데아 매거진'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다루는 웹진으로, 11월 11일 공개되는 8호는 5주년을 기념한 특별판으로 제작됐다.

또한,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 경품을 특별 제작하고, 이를 이용자 1,000명을 추첨해 증정할 예정이다. 특별 제작한 경품은 11월 15일 예정인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에서 공개된다.

넷마블은 이번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방송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특별 방송으로 진행하며, 현장에 이용자 50명을 초청했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11월 15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채널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 기념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5주년 기념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에서는 4주년을 맞이해 매년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아트 공모전 수상 아바타, 탈 것, 펫은 물론 캐릭터의 성장과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준비했다.

감사 선물로 모든 모험가들에게 ▲4주년 ‘위대한 모험의 노래 아바타’ 선택 상자, ▲4주년 ‘위대한 모험의 노래 무기 아바타’ 상자, ▲4주년 머리띠, ▲4주년 기념 벽지를 지급한다. 4주년 기념 아바타는 2022 아트 공모전에서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코드 ‘로스트아크4주년감사선물’을 입력하고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는 4주년을 기념한 섬 콘텐츠 ‘기원의 섬’이 게임 내에 오픈 된다. 접속 일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과 2022 아트 공모전 탈 것 분야 대상 수상작인 ‘봉인된 화신’을 획득할 수 있는 4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모험가들이 로스트아크와 함께한 4년간의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추억의 촛불 밝히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11월 중으로 CD 프로젝트 레드의 대표 IP '더 위쳐(The Witcher)'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4주년 기념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4주년 기념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은 넥슨의 ‘V4(Victory For)’는 3주년 기념 대규모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전쟁의 시대 시즌5’를 업데이트한다.

먼저 시즌5에서는 ‘V4’ 최초로 해안 지역 ‘워리안 만’이 추가된다. ‘실루나스’에 위치한 ‘워리안 만’은 자유 무역 도시부터 모래 해변, 염색 공장, 고원 지대까지 다양한 장소들로 이뤄져 있으며, 장소에 따라 다채로운 에피소드가 전개된다.

필드보스에는 강력한 저주를 사방에 퍼붓는 ‘벤타고스’가 등장하고, 이에 맞서기 위해 최초의 불멸 등급 장비 ‘아칸’이 추가된다. ‘아칸’은 신화 등급 ‘오디스’ 보다 압도적 위력을 자랑하는 장비로, 시즌5에서는 무기 13종이 먼저 추가되며 방어구 등 기타 장비들은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전체서버(일반/시즌)에서 내년 1월 5일 시즌 종료 전까지 필드보스를 처치하거나 ‘몽환의 틈’, ‘황혼의 땅’, ‘월드 루나트라’에서 몬스터 처치 시 이벤트 재화 ‘시즌5 주화’와 ‘시즌5 수집의 증표(거래가능)’ 등 각종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5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신화 초월의 비결’, ‘영웅 그림자 소환 선택 상자’, ‘전설 동료 계약서’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시즌5 수집의 증표(거래가능)’는 수집 개수에 따라 경험치, 공격, 방어 등 버프 효과가 발동한다.

넥슨은 11월 한 달 동안 강남역 일대에서 ‘V4’에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온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헌정 광고를 진행하며, 유튜브에서는 디렉터 서신과 함께 ‘V4’의 3년간의 발자취를 담은 특별한 영상도 공개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