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3종에서 최강자전이 열린다. 

웹젠은 ‘R2Match 서버 최강자전’을, 카카오게임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랭커 챔피언십(KPRC)'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PC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의 ‘PC방 썸머 VAL캉스’를 진행한다. 

웹젠은 2016년부터 매년 1회씩 PvP 토너먼트 형식의 ‘R2Match’ 서버 최강자전을 진행해오고 있다.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약 일주일간 ‘R2Match 서버 최강자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R2Match는 R2 게임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PvP(이용자 간 대결) 대회다.

같은 서버의 인원들끼리 나이트, 레인저, 엘프, 서모너, 어쌔신 클래스 각 1명씩 총 5명이 팀을 이뤄 참가하며, 팀의 대표자가 R2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R2Match의 대진표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하며, 모든 경기 진행 또한 실시간 생중계한다. 매 경기가 끝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VOD로 박진감 넘쳤던 경기를 VOD로 다시 볼 수 있다.

웹젠은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을 지난해에 이어 ‘600만 이벤트 캐시’로 푸짐하게 준비했다. 순위에 따라 이벤트 캐시를 차등 지급하고, 서버별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R2Match 2022'에는 대회 관람객들을 위해 ‘시청자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 경기 승리팀을 맞춘 회원 중 3명을 추첨해 ‘카오스 포인트 21,000PT’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서버 최강자 가리는 PvP 대회 'R2Match 2022' 참가자 모집 /웹젠
서버 최강자 가리는 PvP 대회 'R2Match 2022' 참가자 모집 /웹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인 '랭커 챔피언십(KPRC)'은 총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오는 9월 3일 오후 6시부터 ‘신촌 젠지 PC카페’에서 진행 예정이다.

경쟁전 시즌18에서 ‘다이아2등급’(3,300 RP(Ranked Point-랭킹 포인트) 이상)을 달성한 플레이어 중 결격 사유가 없거나, 중대한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없는 15세 이상의 아마추어 이용자라면 누구나 ‘LVUP.GG’ 홈페이지 내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전장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맵인 ‘에란겔’, ‘미라마’ 2종으로, 5라운드 로테이션으로 진행되며 4인 스쿼드로만 참가할 수 있다.

본 대회의 온라인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대회 당일 아프리카TV,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라운드 TOP 4’ 맞추기와 '최종 TOP 4' 팀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게임 재화인 ‘G-Coin(지-코인)’과 ‘벤큐 모니터’ 경품을 추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랭커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랭커 챔피언십 참가자 모집 /카카오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이 발로란트와 함께 더욱 화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PC방 썸머 VAL캉스는 8월 12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대형 이벤트다.

본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GET꿀 스탬프 투어 ▲여름 VAL조각 이벤트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PC방 VAL캉스 파티로 나뉜다. 

‘GET꿀 스탬프 투어’는 라이엇 게임즈 프리미엄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로, ▲연습장 ▲데스 매치 ▲스파이크 돌격 ▲일반/경쟁전 등 주어진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PC방 요금 지불 및 식음료 구매에 활용할 수 있는 1,500 PC방 마일리지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여름 VAL조각 이벤트’는 발로란트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VAL조각과 PC방 조각으로 다양한 보상을 노릴 수 있는 이벤트로, 조각 종류에 따라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레이나 휴대폰 케이스, 문화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다.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 썸머 VAL캉스 기간 중 매주 토·일 서울 내 주요 PC방에서 진행되는 ‘PC방 VAL캉스 파티’는 PC방에서 발로란트와 함께 바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벤트다. 발로란트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웰컴 드링크가 주어지며, 행사 참여를 통해 라면까지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더해 함께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PC방 내에서 랜덤 팀 매칭을 통해 발로란트를 즐긴 플레이어에게 PC방 이용권 1000원권이 주어지는 ‘팀 매칭 플레이’와 이벤트 PC방에서 발로란트 1회 플레이 또는 발로란트 신규가입을 인증한 플레이어에게는 키보드, 헤드셋, PC방 1시간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로또 VAL캉스’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발로란트' PC방 썸머 VAL캉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PC방 썸머 VAL캉스 /라이엇게임즈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