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업계에서 트렌드가 된 굿즈 상품 출시.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은 물론 이용자들의 팬덤 형성으로 게임에 대한 충성도까지 챙길 수 있어서 일석 이조의 장점이 있다. 또한 게임사들은 이 제품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면서 사회공헌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용자가 게임 속 즐거움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굿즈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슈퍼셀은 31일까지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과 함께 ‘클래시 오브 클랜’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한정판 특별 굿즈 10종을 선보인다.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 속 캐릭터를 테마로 한 픽셀아트가 프린트된 티셔츠, 볼캡, 쿠션, 마우스 패드, 유리컵, 스마트폰 스트랩 등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모나리자와 고흐 등 명화를 재해석한 작품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인 픽셀 아티스트 주재범 작가가 픽셀아트 작업을 맡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서비스 10주년 한정판 굿즈 /슈퍼셀
‘클래시 오브 클랜’ 서비스 10주년 한정판 굿즈 /슈퍼셀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IP 스마일펫도 마플샵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스마일펫(Smilepet)은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으로, 총 10종으로 구성된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IP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마일펫 전용 스토어가 오픈되며, 쿠션/문구류/핸드폰 주변 기기 등 실용적이면서 귀여운 디자인의 다양한 생활 아이템 90여 가지가 출시될 예정이다.

또 8월 24일까지 출시 기념 1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결제창에서 쿠폰 코드 입력란에 특정 키워드를 기입하면 혜택이 제공된다. 특정 키워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펫X마플샵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펫X마플샵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출시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는 28일까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소담상회 네모’에서 열리는 굿즈 전시회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펄어비스는 아이들의 그림으로 굿즈를 제작하는 기업 ‘두들릿’과 협업했다.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이 ‘검은사막’을 소재로 그린 다양한 그림을 굿즈로 제작했다.

아이들의 그림으로 만든 굿즈는 ▲필통 ▲파우치 ▲숄더백 ▲키링 ▲그립톡 ▲벽시계 ▲크로스백 총 7종이다. 각 제품별로 제작한 아이들의 창의적인 그림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24BLACK’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파푸 & 크리오 봉제인형 ▲검은사막 소주잔(2종) ▲검은사막 흑정령 맥주잔 ▲검은사막 흑정령 발매트 ▲검은사막 흑정령 플라스틱 모델 등을 비롯해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그림으로 제작한 엽서 등을 전시한다.

펄어비스는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에서 판매한 굿즈 수익금 전액을 ‘좋은집 보육원’에 기부할 계획이다. 

펄어비스X두들릿 굿즈 출시 /펄어비스
펄어비스X두들릿 굿즈 출시 /펄어비스

 

한편, 엔씨는 24일 리니지M의 7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에 앞서 12일부터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 시즌2’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마법인형 9종, 각종 베이스(마법진, 원형 투명, 구각형 투명),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다.

피규어 사전 구매자(12일~18일)는 24일 오후 4시 이후 문자 메시지(LMS)로 사전 구매 혜택 쿠폰과 아트토이 상품 쿠폰을 받는다. 게임 내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아트토이] 스킬카드 뽑기팩 상자’ 등을 얻는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피규어 판매를 기념한 이벤트(‘마법인형 대소동’ 미니게임, 아트토이 시즌2 기대평)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트토이 2 /엔씨
아트토이 2 /엔씨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