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광복절이 끝나자 마자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는 대작 게임 '서머 크로니클. 컴수스는 출시가 임박한 이 게임을 알리기 위해 대대적으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이은재 비티는 12일 영상을 통해 '서머 크로니클'의 남은 궁금증을 풀었다.

서머너즈 크로니클 이은재 PD /유튜브 영상 갈무리


그중 하나가 리세마라와 관련된 것인데, 이 피디는 흔히 수집형 RPG에서 행해지는 리세마라라는 작업을 싫어한다는 개인 견해를 밝혔다. 그래서 리세마라 없이 원하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 서머 크로니클, 리세마라가 필요 없는 이유

우선 게임을 시작하면 10~15분 만에 선별 소환이라는 것을 만나게 된다. 여기서 총 30회의 선별 소환을 하게 된다. 10회 소환 30번이고, 여기서 원하는 캐릭터를 얻지 못하면 게임 내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선별 소환을 다시 초기화할 수 있다. 소환 화면에 보면 '선별 소환 초기화'라는 버튼이 보인다.

이 버튼을 통해 무제한 선별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세마라가 필요 없는 시스템이 됐다. 

선별소환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수행이 필요하다. 플레이 초반에 루델린 대륙이라는 메인 퀘스트 진행 과정에서 수행하게 된다.이는 최초 선별소환 시 진행하는 퀘스트와 동일하다. 루델린 마을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퀘스트이며, 낮은 난도로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서머 크로니클 소환 화면, 이렇게 10명X30회를 소환하게 된다 /영상 갈무리
서머크로니클 선별 초기화 버튼이 보인다. /영상 갈무리

 

◇ 서머 크로니클 소환수를 강하게 육성하는 방법

소환한 소환수의 강화는 레벨업이 우선이다. 경험치는 전투나 전전을 클리어해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경험치 아이템을 통해 소환수 레벨업 /서머 크로니클 채널

 

진화는 쵀대 레벨이 증가하는 것인데, 3성은 30레벨이 최대고, 4성은 40레벨, 5성은 50레벨이 최대다. 이를 70레벨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이 진화다. 같은 종류의 소환수가 있으면 그 소환수를 먹인다든가 속성별 무지개몬으로 진화를 시킬 수 다. 중요한 것은 일반 소환수를 먹이는 것이 효율이 안 좋다. 왜냐하면 같은 소환수가 소환될 확률도 굉장히 낮고, 개발진이 무지개몬을 콘텐츠 여기저기에 많이 배치해 놨고, 꾸준히 플레이하다 보면 얻게 된다.

진화는 무기개몬 진화가 더 효율이 좋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스킬 레벨업도 비슷한 구조다. 같은 조각을 먹이거나 데빌몬으로 스킬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이 데빌몬도 콘텐츠를 꾸준히 소모하다 보면 계속 얻게 되는 구조다. 이것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구조다.

스킬도 데빌몬의 효율이 더 좋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마지막 각성은 소환수가 꽤 강해지는 포인트 구간이다. 각성을 하면 외형도 변하고 스킬도 추가되서 캐릭터가 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킬이 추가되어 더 강해지는 각성 스킬. /서머 크로니클 채널

 

소환수의 장비는 룬이 6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룬은 천공의 아레나와 동일한 시스템이다. 오픈 기준으로 10개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만약 회피 룬을 많이 올렸다면 범위 스킬 공격을 당할 때 알아서 뒤로 쭉 빠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육성하면 육성할수록 소환수들도 전투 때 더 똑똑해지는 것이다.

회피를 많이 올리면 알아서 뒤로 빠진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회피를 많이 올리면 알아서 뒤로 빠진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남는 조각은 무지개몬, 경험치 물약, 소환수 조각 교환을 할 수 있다. 소환을 많이 할수록 남는 조각으로 육성도 하고 소환수 소환도 할 수 있는 것.

룬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룬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남는 조각은 무지개몬, 경험치, 다른 소환수의 조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남는 조각은 무지개몬, 경험치, 다른 소환수의 조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 독특한 무기 속성을 알아야 더 강해진다

무기의 속성도 독특하다. 캐릭터는 5가지 속성의 무기와 보조 무기 액세서리 4종을 장착할 수 있다. 이 5개의 무기 중에서 어떤 속성으로 할 것인지 포커싱을 하게 되면 100% 능력치가 발휘되고, 포커싱되지 않은 무기들은 25%의 능력치가 더해져 합산된다.

캐릭터 속성은 이 무기 속성에 따라서 정해지고, 무기 교체는 전투중 언제든 가능하다. 주력 무기에 따라서 스킬 속성도 변경된다. 캐릭터 레벨이 올라가면 주어지는 스킬 포인트로 스킬을 강화한다.

PVE에는 상성을 맞춰 무기를 가져가면 되지만 PVP에는 상황에 맞춰 무기를 교체하는 것이 관건이다.

무기의 강화는 룬과 같은 시스템이다. 15강까지 룬을 통해 강화를 하고, 옵션은 3강, 6강, 9강에 보조 옵션이 붙는다.

PVP에는 상황에 맞춰 무기를 교체하는 것이 관건이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PVP에는 상황에 맞춰 무기를 교체하는 것이 관건이다. /서머 크로니클 채널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