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2분기 매출 965억 원, 영업이익 221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4%가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반면, 매출은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온라인 부분에서는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실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 부분에서는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동남아시아 매출 증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미 매출 발생, 5월 11일 대만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아레나 매출 발생이 영향을 미쳤다.

분기별 매출 /그라비티
분기별 매출 /그라비티
분기별 영업이익 /그라비티
분기별 영업이익 /그라비티
분기별 시장 매출 /그라비티
분기별 시장 매출 /그라비티
PC가 조금씩 늘고 있다. /그라비티
PC가 조금씩 늘고 있다.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2022년 하반기 라그나로크 20주년 트릴로지 타이틀 3종을 포함한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국내·외에 선보인다.

먼저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첫 번째 타이틀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10일 국내에 론칭했다.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9월에 한국에 선보인다.

또한 트릴로지 세 번째 타이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도 2022년 4분기 한국에 론칭할 예정이다. 앱 분석 사이트 앱매직 자료에 따르면이 게임의 매출은 1억 4139만 달러(1842억 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라비티의 분기 매출이 1000억이라고 본다면 어느 만큼의 비중인지 알 수 있다. 

자료 앱매직(Appmagic.rocks)
자료 앱매직(Appmagic.rocks)

 

이외에도 2020년 7월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론칭 이후 일본, 북미 지역에 순차적으로 선보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모바일과 PC 버전을 2022년 9월 대만, 홍콩, 마카오에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에서 개발한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2022년 10월 모바일과 PC 버전 2차 CBT 진행 후 4분기 북미에 론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라그나로크 V: 부활’은 2022년 4분기 일부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스팀을 통해 PC 버전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2022년 하반기에도 P2E 시스템, NFT 등 트렌드 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했다. 2022년 4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는 2022년 3분기 글로벌 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하반기 그라비티 라인업 /그라비티
하반기 그라비티 라인업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의 성공 등에 힘입어 2022년 2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며 상승세에 추진력을 더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3종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있는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다양한 타이틀 론칭으로 2022년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거듭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다시 한번 뛰어넘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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