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넥슨, 펄어비스, 슈퍼캣, 빅게임스튜디오이어 엔픽셀과 컴투스도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에 나섰다. 이 기업들은 다양한 직무 교육 프로그램과 업무 방식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엔픽셀은  6월 13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여름엔인턴, 여름엔픽셀’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프로그래밍 ▲게임 클라이언트·서버·아트 ▲UI·웹 디자인 ▲기업전략 등 다양한 직군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래밍 직군은 게임을 기획하고 프로토타입까지 제작하는 ▲프로젝트형 인턴을, 개발 직군은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개발과정에 참여하는 ▲실무형 인턴을 통해 창의적인 개발 환경과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합격자는 오는 7월 초부터 약 10주간에 걸친 인턴십 프로그램 기간 동안 웰컴키트 및 사내 카페 이용, 중식 지원 등 복지혜택과 함께 여러 지원 프로그램 및 직무특강 등을 통해 실무는 물론 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경험 기회가 제공된다.

엔픽셀은 2017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에 이어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 등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가운데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에 ‘유니콘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엔픽셀,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엔픽셀,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컴투스는 6월 7일까지 게임 QA 분야의 무료 교육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QA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

컴투스는 게임 QA 직무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독자적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컴투스 QA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경력, 나이, 학력과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화상 면접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2달간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의 기초에 대한 무료 교육을 받는다.

대형 게임사 QA 팀장급 경력의 강사들이 본인의 경험을 전수하고 꼼꼼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수강생들은 현재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으로 QA 실무 경험을 쌓아 본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램 수행 과정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수강생에게는 컴투스 그룹 QA 직무로 입사할 기회도 제공한다.

컴투스, 무료 교육에 채용 연계까지 
컴투스, 무료 교육에 채용 연계까지 

 

한편, 넥슨네트웍스는 지난 16일까지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했다.
게임서비스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6월 입사 이후 6개월 간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정직원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십 기간 동안 급여 및 복지는 정규직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게임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전문 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복지제도를 확대하여 구성원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대표적인 복지제도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재충전 휴가 및 휴가비 지원, 연 250만 원 복지포인트, 사내 어린이집 등이 있다.

넥슨네트웍스, 2022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넥슨네트웍스, 2022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