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12일 자사의 2022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예상대로 수익성이 줄어든 1분기 성적표를 가져왔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1분기보다 11%가 내려갔다. 다만 전망치에 크게 벗어지 않았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흥행 기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2분기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넥슨은 2022년 1분기 매출 910억 엔(한화 약 9434억 원), 영업이익 385억 엔(한화 약 3992억 원), 순이익 402억 엔(한화 약417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1%, 13% 감소했다.

자료 = 넥슨 IR
자료 = 넥슨 IR

 

넥슨은 ‘FIFA 온라인 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들의 기록적인 성과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공적 론칭,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와 동남아 등 기타 지역 ‘메이플스토리’ IP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먼저,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 별 접속 및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유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서든어택’은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수동전투를 내세우며, PC 원작의 호쾌한 액션성을 모바일로 구현해 출시 당일 이용자 100만 명 접속 달성과 함께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중국 지역의 실적 턴라운드와 큰 폭의 동남아 등 기타 지역의 매출 성장 역시 자사의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는 지난해 8월부터 시스템 개편, 캐릭터 레벨 확장 등 현지 이용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1월 진행한 춘절 대규모 업데이트가 좋은 평을 얻으며 반등에 성공, 중국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신규 직업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글로벌 IP로써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넥슨은 연내 출시 예정인 신작들의 사전등록이나 오픈 테스트 등 출시를 위한 작업에 돌입하며 추가 성장동력을 펼쳐갈 전망이다.

자료 = 넥슨 IR
자료 = 넥슨 IR

 

먼저 대전 격투 게임 ‘DNF 듀얼(Duel)’이 6월 28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플레이스테이션4, 5(PS4, 5) 등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넥슨게임즈의 대표 IP인 액션 RPG ‘HIT’를 계승한 ‘HIT2’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HIT2’의 연내 정식 출시에 앞서 올 2분기 중 사전등록을 시작할 예정이다.

자료 = 넥슨 IR
자료 = 넥슨 IR

 

PC 온라인 슈팅게임 ‘프로젝트 D’도 5월 26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하고, 6월 9일부터 스팀(Steam)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도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자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개선이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과로 연결됐다”며 “올해와 내년까지 대규모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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