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을 들은 넥슨은 실적발표에서 '던파M'의 압도적 흥행세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은 충분히 기대해볼 만하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로 '던파M'은 착한 과금구조를 가지고 출시했음에도 출시 직후 '리니지M'이나 오딘을 제치고 매출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웃도는 게임성을 선보인 '던파M'과 연내 출시될 신작들을 필두로 반등을 노리는 넥슨은 최근들어 기존 IP의 게임들에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해 기반을 다지고 있다.
◇ ‘커츠펠’ 신규 카르마 ‘데스페라도’ 업데이트
넥슨은 26일 코그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KurtzPel)’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르마(무기) ‘데스페라도’는 장총을 자유롭게 활용해 적을 조준 사격할 수 있으며 강력한 탄환 공격이 특징이다. ‘데스페라도’의 고유 기술을 사용하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폭발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데스페라도’의 마스터인 ‘카라 와일드캣’의 이야기도 새롭게 공개했다.
◇ ‘V4’ ‘전쟁의 시대 시즌3’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26일부터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전쟁의 시대 시즌3' 업데이트 예약을 시작했다.
6월 9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3에는 시즌 서버 ‘카밀렉’ 오픈, 기존 클래스 외형 순차 수정, 영지 쟁탈전 북부지역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시즌패스에 나침반, 장비 복구권 등의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 신규 시즌 장비로 원반 장비를 선보이고, 1레벨부터 각종 버프와 지원을 받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쾌속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 신규 클래스로 시즌3에 '브레이커'를 추가할 계획이다. '브레이커'는 순간 이동, 중력 제어 등 공간 제어 능력을 접목한 검술로 대검을 자유롭게 다루는 근거리 클래스다.
◇ ‘FIFA 온라인 4’ 4주년 기념 후속 이벤트...손흥민 득점왕 축하 이벤트도
한편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는 26일부터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후속 이벤트를 연다.
먼저 7월 6일까지 4주년 스티커북 행운 상점을 운영한다. 상점에서는 4주년 스티커북 페이지를 완성하고 모은 응모권으로 원하는 굿즈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정무도, 4주년 기념 주화, 축구장 모양의 장패드, 샷건 쿠션, 각종 축구선수 사인 유니폼, XBOX패드, 베컴 장패드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정무도는 동양화 및 한국화 화가 신영훈이 ‘FIFA 온라인 4’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에 영감을 받아 그린 것으로, 마음의 평화와 행운, 즐거움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넥슨은 손흥민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극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연다. 6월 8일까지 ‘FIFA 온라인 4’에 접속 시 [LOL, FA 1강 포함] 급여 20+ 선수팩 (3~8강), [손흥민 득점왕 기념] 행운의 BP 카드 (7777만 ~ 3억 BP) 등을 제공한다.
◇ ‘바람의나라’에 신화급 장비와 빠른 성장 지원하는 '렙업난무' 이벤트 실시
같은 날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신화급 장비와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렙업난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를 통해 각종 임무를 달성하면 성장을 위한 다양한 보상과 장비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먼저, 6월 8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벤트에 등록하면 최초 1회는 ‘5차환수알’과 ‘18k요강’ 1개를, 매일 1회씩 ‘18k요강’ 1개를 제공한다.
이벤트 캐릭터를 100레벨부터 700레벨까지 성장시키면 단계마다 신화등급 무기, 투구, 갑옷 3종 모두 획득이 가능한 ‘신화장비3종상자’, ‘18k요강초기화비서’, ‘2품의포졸전립상자‘, ‘물품보관함확장’, ‘염색수(14일)’, 무기, 갑옷, 투구 중 선택 가능한 ‘각인구슬상자’, ‘2품의포졸의상상자’ 등을 지급한다.
◇ ‘코노스바 모바일’ ‘던만추Ⅲ’ 애니메이션 제휴 프로모션 실시
같은 날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서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Ⅲ(이하 ‘던만추’)’와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콜라보 이벤트인 ‘이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는 자들에게 축복을!’은 6월 9일까지 진행하며, 액셀 마을에 떨어진 벨 크라넬 일행이 기존 세계인 ‘오라리오’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고자 코노스바 모바일의 카즈마 파티와 함께 모험을 시작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스토리 흐름에 따라 등장하는 이벤트 보스 ‘외뿔 미노타우로스‘를 처치하면 ‘★4 [리틀 루키] 벨’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시 최대 ‘4,000 쿼츠’를 지급한다. 또한, 일차 별로 ‘★4 확정 뽑기 티켓(최대 2장)’, ‘무료 10회 뽑기 티켓’ 및 고급 강화 소재 등을 제공한다.
‘던만추’는 시리즈 누적 1,200만부를 돌파한 오오모리 후지노의 동명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커다란 지하 미궁(던전)이 있는 거대 도시 ‘오라리오’를 무대로 ‘벨 크라넬’이라는 소년의 모험과 성장을 담고 있다.
관련기사
- 넥슨 기대작 ‘프로젝트D’ 정식 명칭 ‘베일드 엑스퍼트’로 확정
- [NDC2022] NDC, 이건 들어야 해....놓치면 후회할 세션
- [NDC2022] 넥슨 NDC 키노트는 '블록체인ㆍ메타버스'...프로젝트ER 강연 '풍성'
- 넥슨 서브브랜드 '민트로켓'의 첫 타이틀 '데이브 더 다이버'
- 비수기에도 웃었던 'IP파워'...게임사 1분기 실적의 희비(喜悲)
- 합병 넥슨게임즈, 1분기 호실적 달성...주가 오름세로 전환
- 넥슨 서브브랜드 '민트로켓' 김대훤 총괄 부사장 "제품보다 사람을 믿기로 했다"
- 넥슨 1Q 3% ..."전망치 달성, 던파 모바일 및 신작 믿는다"
- 넥슨, DPL에 이어 '던파 모바일 리그(DFML)' 개최
- 넥슨, ‘던파로ON’과 'DFML 프리시즌' 개최...하반기 로드맵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