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방송의 시청자 수는 8천 명, 현장 이용자는 4백 명.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될 때마다 현장에서 감탄사가 계속 이어졌다. 이처럼 감탄을 부른 ‘검은사막’의 업데이트 내용이 이번 행사에서 대폭 공개됐다. 펄어비스는 1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여름에 진행되는 이용자와의 소통 행사인 하이델 연회를 확장한 새로운 행사, ‘검은사막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날 ‘검은사막 페스타’에서는 신규 이용자부터 고스펙 이용자들까지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어 온,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
펄어비스가 24일 PC MMORPG '검은사막'에서 여름 시즌, 시즌 패스를 시작했다. 이번 시즌 패스는 7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패스는 이용자들의 폭풍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검은사막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목표를 제시하고, 푸짐한 달성 보상을 챙겨주는 이벤트다. 이번 검은사막 ‘여름 시즌‘ 서버는 ‘조련‘을 테마로 한다. 넓은 지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즐기는 검은사막에서 ‘말’은 필수 이동 수단이다. 보다 좋은 말을 얻기 위해 노력해온 모험가들은 이번 여름 시즌을 통해 좋은 말 획득과 함께 빠른 캐릭터
펄어비스가 자사의 핵심 게임인 '검은 사막'에서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 출시와 함께 다양한 관련 이벤트를 쏟아내며, 순위 역주행을 노린다.펄어비스는 지난 달 29일 PC MMORPG '검은사막'에서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상의 국가인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선보였다. 그리고 이달 19일에는 검은사막 신규 이용자뿐 아니라 누구나 캐릭터 신규 생성 후 ‘아침의 나라’를 선택해 바로 ‘아침의 나라’를 모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26일 에는 '검은사막' 아이템 전이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
‘검은사막’에 공개된 '아침의 나라'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해당 지역은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검은사막'을 포함한 대부분의 RPG가 중세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삼은 것과 달리 아침의 나라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펄어비스는 '아침의 나라'에 조선을 배경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잘 담아냈고, 스토리에는 전통 설화 및 민담을 녹여냈다. 때문에 그간 검은사막에서는 느낄 수 없던 동양풍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었다는 평이다. 또한 아침의 나라에
'검은사막'에서 캐릭터 생성 후 누구나 ‘아침의 나라’를 입장할 수 있게 됐다. 아침의 나라를 오가는 심연의 혈관 무료, 정기 교역선 운행으로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펄어비스는 19일 신규 이용자들이 ‘아침의 나라’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입장 지역을 추가했다. 누구나 캐릭터 신규 생성 후 ‘아침의 나라’를 선택해 바로 ‘아침의 나라’를 모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초보자 난이도로 조정되어 어려움 없이 즐겁게 ‘아침의 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발레노스’와 ‘아침의 나라’를 오가는 ‘심
펄어비스는 지난 3월 29일, ‘검은사막’에 신규대륙 ‘아침의 나라’를 업데이트했다.‘아침의 나라’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정도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아침의 나라’는 지난해 연말 미국에서 진행했던 ‘칼페온 연회’를 통해 알려졌다. 당시 ‘칼페온 연회’에서 동양적인 매력을 가진 신규 클래스 매구와 우사 쌍둥이 자매와 함께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가 공개됐다. 매구와 우사의 고향인 ‘아침의 나라’는 조선시대풍의 건물 양식과 소품과 전통 신화나 민담 같은 설화를 통해 스토리와 퀘스트를 준비할 것이여 일반적인 사냥
‘청계천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나그네여’.‘문명’ 시리즈에서 세종대왕이 조선을 자연스럽게 보여준 것처럼 펄어비스도 아침의 나라 스토어로 조선의 멋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11일 펄어비스는 서울 종각역 인근에 자리한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종각역 5번 출구로 나가 조금만 걸으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배경의 대형 미디월을 멀리에서부터 볼 수 있어 하이커 그라운드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하이커 그라운드에 배치된 표지를 따라 2층으로 이동해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의 입구를 찾을 수 있었다. 비가 예정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이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신대륙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며, 한국의 명소를 알리는 한국 관광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됐다. 펄어비스는 한국 관광 공사와 함께 오프라인에서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또한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된 '우리의 이야기'가 추가됐고, 전국 각지의 관광 명소가 재현되어 있어 한국 관광 알리미로서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펄어비스는 11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
대한민국의 숨은 명소가 게임 속에서 고스란히 모습을 나타냈다. 29일 펄어비스가 선보인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에서는 한국의 명소 곳곳이 게임 속 배경으로 구현하여 선보였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검은 사막의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는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함께 가장 한국적인 요소들을 보여줄 것이다. K-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익숙했던 중세 유럽과 판타지 배경에서 이제는 한국의 조선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배경과 콘텐츠 제작에 도전했다"면서 "조선을 배경으로 한
펄어비스가 2022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검은사막 칼페온 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신규 캐릭터인 우사의 영상과 함께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의 예고 영상도 공개됐다. 우사도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약 2년만에 공개된 신규 지역이기에 많은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시선이 쏠렸다. 그리고 이 신규지역의 자세한 내용이 드디어 공개됐다.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29일 업데이트될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의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담겨 있었다.시작에 앞서 김재희
펄어비스가 작년부터 그렇게 관심을 유도했던 조선 소재 K-콘텐츠 '아침의 나라'가 열렸다. 같은 펄어비스 작품 중 '도깨비'는 단 한 편의 영상 만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화려한 액션도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지만 한국을 소재로한 색다른 배경과 콘텐츠가 파란눈의 외국인들에게 '도깨비'를 기대작으로 꼽게 만들었다. 이보다 앞서 선보이는 것이 이번 '아침의 나라'다. '도깨비'와 '검은사막'은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 전혀 느낌이 다르지만 전통적인 한국을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동일하다. '아침의 나라'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23'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렸다. 이 글로벌 행사에 국내 많은 게임사들이 GDC 2023에서 참가,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했다. 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침의 나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채비를 마쳤다.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상의 국가로,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된 '우리의 이야기'가 다양하게 추가, 글로벌 이용자들과
지난 4일, 펄어비스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에서 3,000일을 맞이해 기념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이 방송은 3,000일이라는 숫자에 맞춰 3,000초 동안 진행됐고, 김재희 총괄 PD가 방송 중간에 참여하며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여 ‘검은사막 모험가’라는 이름으로 3,000만 원을 기부했다.김재희 PD는 “3,000일 동안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즐겨주신 또, 관심 가져주신 모든 ‘검은사막’ 모험가님들께 이 기쁨과 영광을 돌려드리고
펄어비스가 4일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을 맞아 검은사막 채널에서 김재희 총괄 PD가 참가한 가운데 생방송 ‘3000만큼 방송해‘를 진행했다. 검은사막의 과거 사진을 보고 퀴즈를 풀며 3000일을 함께 추억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검은사막 모험가의 이름으로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김재희 총괄 PD는 “3000일 동안 검은사막을 사랑해주고 응원해주며 즐겨주신 또, 관심 가져주신 모든 검은사막 이용자들에게 이 기쁨과 영광을 돌려드리고 싶다"며 “검은사막은 다양한 방법으로 천천히 즐길 수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PC게임 '검은사막'에서 신규 클래스 ‘우사’의 업데이트를 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펄어비스는 1일 지난달 14일 출시한 ‘우사’ 출시 효과로 업데이트 한 달 전과 비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PC방 순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26위였던 순위가 12월에는 20위로 올라왔다. 한편 웹사이트 분석 사이트 시밀러웹 자료에 따르면 검은사막닷컴의 방문자 수는 11월과 12월 큰 폭으로 늘었다. 10월 40만대였던 트
2022년 K-게임이 중동과 서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 플레이하며, 중동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했다. 또한 중국은 '크로스파이어', 일본은 '검은사막'의 플레이 비중이 가장 높았다. 한콘진이 19일 발표한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가별로 주중/주말에 한국 게임에 대한 평균 게임 이용 시간은 ▲주중에는 ‘인도(172.28분)’, ‘이집트(170.07분)’, ▲주말에는 ‘파키스탄(237.44분)’, ‘아랍에미리트(235.35분)’에서 한국 게임을 이용하는 시간이 가장 길게 나타났다. 권역별 비
신규 클래스의 등장으로 게임이 한층 재미있어진다. 최근 PC MMORPG 3종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이미 만렙을 달성했다면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기에 개발사로서는 이용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콘텐츠다. '로스트아크'에는 게임 내 최초의 여전사 클래스 ‘슬레이어’를 업데이트했으며, '검은사막'에서는 여우의 힘을 이용해 화려하면서 강력한 공격 기술을 보유한 '매구'와 우도방의 도사인 '우사'를 선보였다. 또 '뮤오리진2'에서는 4번째 신규 클래스 ‘룬마법사’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18일
다가오는 2023년은 계묘년으로 '검은 토끼의 해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어울리는 해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이용자들의 즐거움 확대를 위해 이색 제휴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펄어비스는 이전에도 껌부터 김, 속옷, 샴프, 돌침대, 이마트24 등 다양한 제품들과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이어 26일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구전녹용‘ 콜라보 제품인 ‘검은녹용’을 출시했다. ‘검은녹용’은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 복세편살‘을 리뉴얼해 만든 제품이다. 녹용과 더불어 당귀, 천궁, 삽주,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