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장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출시 당일 양대 마켓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우마무스메'는 출시 일주일도 되지 않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르는 등 인상적인 초반 기록을 보이고 있다. '우마무스메'가 업계의 예상을 웃도는 성과를 보이는 배경에 대해, 전문가들은 "입체적이고 다양한 캐릭터와 육성 시나리오, 퀄리티 높은 레이싱 무대 연출, 현지화의 완성도 등에서 이용자들의 만족감
출시 이후 국내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감히 지난해 게임업계 최고 화제작이라고 부를 수 있는 이 게임이 1년여만에 국내에 출시됐다. 출시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점령하고 뒤이어 구글플레이 스토어도 점령해 버린 이 게임은 6월의 대작 게임 중에서도 가장 이색적이며 돋보이는 게임이다.이 게임은 독특한 세계관과 흥미로운 스토리, 그리고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과 육성 게임으로서의 재미를 잘 갖추고 있다. 국내에서는 경마가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에 흥행성 여부는 알 수 없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20일 출시된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의 상승 속도가 가파르다.출시 직후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는 물론,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이용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출시 이틀만에 구글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더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물리치고 매출 순위 5위에 안착했다. 더불어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딘도 2위에 올랐다. 카카오게임즈의 타이틀이 5위 내에 2종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5위 내에 엔씨 타이틀 3종, 카카오게임즈 타이틀 2종이 자리하면서 카카오게임즈의 타이틀이 모바일에서 힘을 받는 분위기다.
20일 출시한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가 나흘만에 구글 매출 순위 7위에 올랐다.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와 애플 앱 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우마무스메가 구글 매출 순위 7위에 오르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형제와 오딘, 던파모바일, 디이블로 이모탈을 바짝 뒤쫓고 있다. 23일 위메이드의 미르M이 정식 출시되고, 24일 레벨 인피니트의 천애며월도M이 연이어 출시되어 모바일 게임시장의 순위 다툼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
드디어 6월 20일. '우마무스메' 한국 서버가 열리는 날이다. 어떤 사람은 게이머로서 우마무스메를 기다리는 사람도 있었을 것이고, 어떤 사람은 카카오 게임즈의 부진한 주가를 만회할 구세주로서 기다린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일본에서의 획기적인 성공으로 인해서 다수의 사람들이 일섭에서 찍먹을 했고, 유학파(?)들의 선진 경험들이 대충은 알려졌을 것이다. 그리고 우마무스메에 대한 가장 유명한 이야기..."가챠가 너무 맵다"도 이미 들어봤을 것이다. 이 게임이 가챠가 매운 것은 사실이니다. 특히나 요즘 가챠 게임 추세가 예전만큼 무모하게
카카오게임즈의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꿈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일본 현지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은 물론 국내외 이용자에게도 큰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우마무스메’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와 뛰어난 3D 그래픽,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이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의 출시일은 20일로 확정했다. 아무무스메 외에도 대형 신작들의 출시가 겹치면서 하반기 신작 게임간의 경쟁을 피할수 없게 됐다. 가장 먼저 '디아블로 이모탈'이 3일 출시되며, '우마무스메'는 20일, '미르M'은 오는 31일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출시일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과 넷마블의 '세나 레볼루션'은 7월 정식 서비스를 위한 마지막 담금질에 한창이다. 초기 단계에서부터 모바일용으로 기획된 최초의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은 3일 모바일 정식 출시와 함께 Wind
일본 열도를 뒤흔든 기대작 '우마무스메'의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실적발표에서 우마무스메의 기대 성적에 대해 국내 앱마켓 매출 순위 3위를 예상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국내 서브컬처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의 시선이 쏠린만큼 어느정도의 흥행 성적을 기록할지가 주목된다. 우마무스메의 출시에 앞서 기존 서브컬처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출시소식 또한 들려오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 6: 썸머 프리시즌 시작!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
우마(말) 무스메(딸) 게임. 한동안 '말딸' 열풍이 엄청났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일본게임이 이토록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히 '말딸'이라는 워딩 뿐 아니라, 그 안에 게임이 가지고 있는 힘이 있었기 때문이다. 단순히 경주마를 모에화한 미소녀게임이 아닌 게임성 자체로도 충분히 플레이 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는 서브컬처 장르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지난해 2월 일본 현지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1일 1,400만 다
'말딸 이벤트 선택지 체커(역발향 검색 툴)'이라는 것이 있다. '우마무스메'가 일본에서 너무 유명한 탓에 보다 편리한 게임 이용을 위해 곳곳에서 과련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이 툴도 그 중의 하나다.게임위드나 카미게임 등의 웹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이 툴은 육성중에 발생하는 캐릭터와 서포트 카드의 전 이벤트 선택사항과 결과에 더해, 클라이맥스나 여러 시나리오의 이벤트 결과를 검색할 수 있는 툴이다. ◇ 우마무스메 육성 이벤트 선택지 이용 방법우선 이벤트 선택지 체커 툴에 육성하는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를 등록한다. 서포트 카드
'우마무스메'의 국내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원신'이나 '블루아카이브'의 성공으로 인해 '잘 만든 미소녀게임은 먹힌다'는 공식이 성립됐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에서 굳건한 매출 1위를 보여줬던 '우마무스메' 국내 출시를 두고 높은 흥행이 예상되고 있다.이 게임 역시 수집형 게임이고, 어떤 캐릭터를 뽑느냐에 따라서 게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지라, 우마무스메의 최강 캐릭터 정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출시된 일본 버전의 정보를 토대로 서포트 카드 캐릭터 리세마라 순위 및 방법, 우마무스메 최강 캐릭터에 대해 알아봤다.◇
경마, 경륜, 경정 등과 같은 갬블 레이싱들은 점점 어르신 놀음이 되어가고 있고 서구권이나 한국이나 일본이나 고령화 추세는 마찬가지다. 시장은 크더라도 관심도와 이미지는 밀려가고 있는 추세라는 것.국제경마연맹(IFHA) 집계 기준으로 마권(馬券) 매출 1·2위를 다투는 경마 대국인 일본과 호주는, 독특한 공통점이 하나 있다. 바로 대중을 상대로 한 경마 홍보 전략을 꽤 특이하게 짠다는 것이다. 다른 나라에선 찾아보기 어려운 독특한 경마 홍보물이나 마케팅 이벤트가 이 두 나라에선 더러 보이는 편이다.특히 일본의 경우 곧 한국에 상륙할
카카오게임즈의 22년 1분기 실적보고서를 보면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21년 2분기 843억 매출에서 21년 3분기 4105억 원으로 퀀텀 점프를 한 그래프가 눈에 띈다. 이것은 오딘의 매출로 인한 것인데, 구글 매출 1위가 이렇게 무섭다. 그러나 이후 '리니지' 형제에게 밀리면서 21년 4분기 매출도 반토막이 났다. 그리고 올해 1분기 1772억 원으로 소폭 줄어든 상황이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오딘은 구글 매출 3위를 유지하며 탄탄한 이용자층을 형성하고 있다.그래프 상으로 볼 때 21년 3,4분기를 제외하면 부드럽게 상승중인 그
세계를 놀라게 한 괴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일본에서는 경마가 대중적이기 때문에 게임으로 개발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하지만 경마를 미소녀로 만든다면? 아무리 일본에서 미소녀 만화와 게임이 차고 넘친다고 경마를 미소녀로 만든다면 선을 넘어도 많이 넘은 것이 아닐까? 하지만 때로는 이런 황당한 도전이 커다란 주목을 받는 법이다.지난해 출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는 파격적인 게임 소재와 함께 전 세계 게임업계를 경악시켰고 이 게임이 1년 내내 천문학적인 매출을 올리면서 더더욱 전세계를 경악시켰다. 그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예약자 수가 6일 예약 시작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예약을 하면 우마무스메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기간제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이모티콘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예약자 수 100만 명 돌파에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 ▲입체감 있는 캐릭터와 자유로운 육성 전략, ▲압
최근 일본을 넘어 한국에서도 뜨겁게 주목받는 게임이 있다. 바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다. 경마와 미소녀라는 상상도 불가능한 두 소재를 절묘하게 결합시켰다. 국내에서도 카카오게임즈가 정식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지만, 이보다 한 발 앞서 출시된 일본에서는 이미 기대 이상의 대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아울러 방영된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게임 내용이나 캐릭터, 스토리 등에 관심을 갖는 사람도 많이 보이고 있어 전형적인 '서브컬처 게임'의 강점을 톡톡히 살려내고 있다.일반인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이런 종류의 게임을 플레이
카카오게임즈가 3일, 컨퍼런스 콜을 열고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조계현 대표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에 대해 "국내 매출 순위 3위 내의 높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6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42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했다. 2022년 1분기는 기존 모바일 게임 매출의 안정화와 비게임 부문 기타 매출의 약진이 전체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카카오게임즈가 26일부터 카카오 예약 페이지에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예약에 들어간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는 지난해 2월 일본 현지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1일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카카오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세 번째 협업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해 나가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재화 ‘쥬얼
2022년은 서브컬처 게임의 해가 될 전망이다. 서브컬쳐 게임들이 줄이어 출시된다. 그 어느때보다도 서브컬처 게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원신이 전세계 시장의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고, 블루 아카이브가 흥행을 이어가면서 서브컬처 게임의 경쟁이 시작됐다. 2022년에도 우마무스메를 비롯하여 에버소울, 니케, 아이돌리 프라이드, 아우터플레인 등 미소녀 RPG 게임이 덕후들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데스티니 차일드'를 개발한 시프트업의 차기작인 '프로젝트: 니케'는 몰락한 지구에서 인류를 대신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스폰서라 지스타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부스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그 속에서 자사의 게임 오딘과 신작들을 공개하고 있는데 이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은 우마무스메다.우마무스메는 일본에서 매출 1위를 계속 유지하며 좋은 실적을 보였을 뿐 아니라, 독특한 게임성으로 국내 미소녀게임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이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이라면 좋아할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지스타 현장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부스는 ‘LIVE STAGE(라이브 스테이지)’를 테마로 총 100 부스 규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