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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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네오가 선보인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는 원작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로그라이트 액션 RPG다. ‘성진우’가 원작 후반부 이후의 시점에서 ‘27년간의 군주 전쟁’을 홀로 치른다는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기존 미디어믹스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영역을 게임에서 최초로 구현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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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버전에서는 ‘단검’, ‘대검’, ‘권총’, ‘활’, ‘건틀릿’ 등 다섯 가지 무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각 무기마다 전투 스타일과 타격감이 확연히 달랐다. 쿼터뷰 시점으로 구현된 전투는 일대 다 전투의 호쾌함을 살리면서도 지형지물을 활용한 전술적 플레이가 가능했다. 대시·공격·특수공격 세 가지 버튼으로 진행되는 간결한 조작 체계 속에서도, 무기 선택과 버프 조합에 따라 전투 양상이 달라지는 깊이를 확보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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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로그라이트 요소의 도입이 두드러진다. 전투 중 등장하는 ‘이타림의 사자’가 부여하는 다양한 속성의 축복(버프)을 선택해 진행하는 구조로, 매 플레이마다 전혀 다른 빌드와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선택한 무기와 축복 속성의 조합에 따라 공격 방식과 스킬 연출, 전투 템포가 유기적으로 변화해, 짧은 체험에서도 ‘매번 달라지는 재미’라는 로그라이트 본연의 매력을 체감할 수 있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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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진우’의 상징적 능력인 ‘그림자 소환’ 역시 핵심이다. 전투 중 쓰러트린 몬스터를 그림자로 추출해 함께 싸울 수 있고, ‘이그리트’, ‘베르’, ‘탱크’, ‘벨리온’ 등 원작의 대표 그림자들이 ‘엘리트 그림자’로 등장해 전투를 돕는다. 엘리트 그림자는 각자의 고유 스킬을 지니고 있어, 적절한 타이밍에 발동하면 전투의 흐름을 뒤집는 연출적 쾌감을 선사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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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현장에서는 ‘타임어택 던전’과 ‘이벤트 던전’ 두 가지 모드가 공개됐다. 타임어택 던전은 보스를 얼마나 빠르게 처치하는지를 겨루는 경쟁형 콘텐츠로, 현장 참여형 이벤트가 함께 운영됐다. 반면 이벤트 던전은 몰려오는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는 ‘뱀서라이크’형 전투 모드로, 원작 속 강력한 보스급 적들과 대치하며 극한의 생존 액션을 경험할 수 있었다.

시연을 통해 확인한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는 원작 IP의 비주얼과 감성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로그라이트 장르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흡수한 작품이었다. 쿼터뷰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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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모델링과 색감, 배경 연출 모두 ‘나혼렙’이라는 인식이 즉각 떠오를 만큼 완성도가 높았다.

‘핵 앤 슬래시’ 특유의 시원한 타격감과 빠른 템포의 전투도 잘 살아 있었다. 나혼렙 카르마의 경우 로그라이트 액션 RPG를 표방한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이나 하데스 등 기존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의 장르 특유 성공 문법을 그대로 담았다. 이미 검증된 시스템을 채용한 모양새로, 그 재미가 보장돼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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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게임에서 오픈월드나 덱빌딩을 차용해 신작에 덧대는 것처럼, 재미가 없기 힘든 구조로 돼있다. 여기에 나혼렙 카르마만의 새로운 매력과 IP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 완성도 높게 다듬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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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시연은 모바일 빌드로만 진행돼, 터치 조작 특유의 답답함이 일부 느껴졌다. 정식 출시 시점에 공개될 PC 버전에서는 이 같은 조작 한계가 해소되고, 더욱 완성도 높은 액션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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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는 이미 글로벌 팬덤을 확보한 IP의 서사를 확장하는 동시에, 장르적 완성도를 함께 추구한 작품이다. ‘검증된 재미’를 바탕으로 한 로그라이트 구조에 원작의 서사적 매력을 더해, ‘게임다운’ 게임이라는 인상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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