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부터 5일까지 타이베이 게임쇼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25개국 275개 게임사가 참가하며, 250개 게임, 주요 콘솔 제조사, 하드웨어, e스포츠 주변기기 등 1,150부스를 전시했으며, 국내 게임사도 참가했다. 

국내 게임사로는 그라비티와 컴투스는 직접 부스를 마련하여 참가했으며, 펄어비스는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BIC)와 함께 한국의 인디게임 부스(BIGEM)도 지원했다. 이들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를 통해 어떤 성과를 올렸을까?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이번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는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와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여러 타이틀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게임쇼를 시작으로 2023년에도 라그나로크 IP 및 신규 IP를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유저분들께 더욱 좋은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는 B2C관에 부스를 운영하며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총 12종을 출품작으로 선보였다.

부스에서는 10종의 출품작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연 공간을 마련,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직업 및 신규 시스템을 미리 시연할 수 있는 공간과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체험존과 웹툰 전시 공간에서는 신규 IP로 제작한 2개의 작품을 보기 위해 방문객들이 줄을 서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상품 판매존에서는 에코백, 이지카드, 포커카드, 골프 스티커, 텀블러 등 굿즈 상품을 판매해 이를 구입하려는 관람객들이 판매존 앞을 가득 채우는 모습도 보였다.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 그라비티 부스 /그라비티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 그라비티 부스 /그라비티
그라비티 골프 몬스터즈 시연존 /그라비티
그라비티 골프 몬스터즈 시연존 /그라비티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서 ‘Game Star Award 2022’ 온라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Game Star Award’에서 다섯번이나 수상 기록에 이름을 올렸다.  

'검은사막'은 2017년 대만 서비스를 시작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의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빠른 업데이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검은사막 'Game Star Award' 우수상 수상 /펄어비스
검은사막 'Game Star Award' 우수상 수상 /펄어비스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본격적인 해외 공략을 시작하기 위해 대만 게임쇼에 참여했다. 대만은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에 있어서 교두보로 평가받는 곳으로, ‘천공의 아레나’가 오랜 기간 흥행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파워가 두터운 지역이다.

컴투스는 대만 현지 유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현지 모델로 대만 인기 치어리더 ‘준준'을 선정, 부스에 직접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띄웠으며, 인플루언서들 또한 ‘크로니클’ 파티던전에 도전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현장 소식을 전하며 방문객들과 호흡했다.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알리는 시연존 등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크로니클’ 개발진도 부스에 방문해 현지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은재 총괄 개발 PD는 직접 무대에 올라 전략성과 수동 전투 등 ‘크로니클’만의 차별점, 대만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 등을 전했으며, 송수진 원화가도 직접 일러스트 드로잉 시연을 펼쳐 ‘크로니클’ 캐릭터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전달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참가 /컴투스

 

한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2일 대만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타이페이게임쇼’를 주관하는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의 시작을 알렸다. 
 
BIC조직위와 TCA는 이번 MOU를 통해 중화권 시장 진출 및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 판로 확보와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보다 더욱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BIC조직위는 지난 코로나 3년 간 대만과 온라인 교차 마케팅을 지원하였고 코로나 이후에도 양 국의 우수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는 등 해외채널과 굳건한 연대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