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신작 '나이트워커'가 주목받고 있다. ‘던전 앤 파이터’를 닮았기도 하고, ‘사이퍼즈’와 ‘최강의 군단’의 맥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던파-사이퍼즈-최군’으로 이어지는 김윤종 사단의 작품이기 때문이다. 이 게임의 이용자들이 어떤 물음표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 결과, 직업(캐릭터)의 티어(등급)표에 가장 많았다. 또 '나이트워커 모바일'과 사양에 대한 내용도 많았다. 

나이트워커 1티어 /게임와이 편집
나이트워커 1티어 /게임와이 편집
게임와이 9주년 이벤트
게임와이 9주년 이벤트

 

◇ 그림자의 왕, 적면귀, 파랑매, 바이퍼가 1티어

우선 ‘나이트 워크’의 1등급으로 그림자왕, 적면귀, 파랑매, 바이퍼를, 2티어으로 팬텀 블레이드, 헤비암즈, 센티넬, 아이런 피스트를 꼽는 이용자가 있다. 이것이 가장 보편적인 등급(티어)라고 보면 된다. 확정된 게임와이 ‘최강의군단’ 티어표도 이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나이트워커 6명의 캐릭터
나이트워커 6명의 캐릭터

 

그리고 이미 이 게임이 중국 등 글로벌 서비스를 한 제품이라 국내 출시 이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티어표가 공유되고 있다. 여기에도 ‘적면귀’가 들어간다. 0티어로 적면귀, 파랑매, 그림자의 왕이 꼽힌다. 바이퍼는 1티어로 꼽힌다. 또 다른 1티어에는 팬텀 블레이드, 헤비암즈, 아이언피스트가 꼽힌다. 앞서 A등급으로 꼽혔던 센티넬은 2티어로 꼽힌다. 

적면귀가 1티어로 꼽히는 이유는 전직 이전 캐릭터인 B가 최강의 군단 직업 추천 순위에서 1티어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검을 사용하는 근거리 딜러 형으로 버서커 특유의 HP 감소 대미지 증가라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 서버에서 ‘화력은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나이트워커 적면귀

 

파랑매의 경우는 아라공주의 전직 캐릭터로, 최강의 군단 시절 다양한 디버프 스킬로 초반 좋은 평가를 받았던 아라공주의 능력을 이어받은 서포터형 직업이다. 힐과 각종 버프로 무장한 힐러 겸 버퍼이며, 지속형 범위 스킬과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나이트워커 파랑매

 

적면귀 및 파랑매와 더불어 1티어로 꼽히는 ‘그림자의 왕’은 변신을 통해 공격력을 높이고 적에게 돌진해 피해를 입힌다. 한 번에 모았다가 폭발적 공격을 하며 후반으로 갈수록 점차 강해지는 숙련자용 직업으로 꼽힌다. 

나이트워커 캐릭터 그림자왕


◇ 공격(싱글)은 ‘바이퍼’와 ‘적면귀’, 서포터(파티)는 ‘파랑매’

‘나이트 워커’ 비공식 커뮤니티의 한 이용자는 '바이퍼'와 '파랑매'를 0티어로 꼽았다. 그것도 '압도적 0티어'라고 표현했다. 그 이유는 바이퍼의 경우 잘 죽기도 하지만 아직 40레벨도 안된 저 레벨 구간에선 막강한 공격력이 10초마다 나온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라고. 또 파랑매의 경우 서포터라고 했지만 홀딩기에 다양한 잡다한 CC기가 많아서 같은 팀에 있으면 콤보 넣기가 너무 편하다고. 그리고 이외에 팬텀블레이드와 센티넬, 그림자왕은 1티어로 꼽았다. 

바이퍼가 2티어로 빠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여전히 1티어로 꼽는 이용자가 많다. 한 이용자는 그림자왕(갈가마귀, 민첩), 적면귀(B, 힘), 파랑매(아라, 지능), 바이퍼(맥, 민첩)을 1티어로 꼽았다. 

나이트워커 캐릭터 '바이퍼'

 

적면귀의 경우 광전사 콘셉트로 HP가 낮을수록 강해진다. 빠르고 근접 전투가 취향이라면 추천할만한 하지만 컨트롤을 요구해서 장시간 플레이시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단점으로 꼽았다. 

또 바이퍼는 스킬이 화려하고 성능도 좋으며, 파랑매는 파티플레이 성능은 좋지만 싱글은 답답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갈가마귀는 중국 서버에서 인기가 좋았고, 초반부터 충분히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한편 중국 서버를 기준으로 한 티어표에서는 적면귀와 파랑매를 0티어로 꼽았고, 그림자왕은 0.5티어, 바이퍼와 팬텀블레이드, 헤비암즈, 아이언피스트는 1티어, 센티넬은 1.5티어로 꼽았다. 

나이트워커 캐릭터 헤비암즈

 

 

◇ 파랑매 1위, 적면귀 2위....캐릭터 랭킹 더하면 ‘바이퍼’도 공동 1위

여기까지만 정리를 하자면 적면귀와 파랑매가 가장 높은 점수인 7점과 8점을 획득했다. 파랑매가 가장 좋은 캐릭터 되겠다. 다만 서포트 캐릭터인 만큼 싱글 플레이에서는 한계가 있다는 점정도 참고하면 되겠다.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랭킹을 보면 1, 2, 3위가 '바이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캐릭터 랭킹은 모든 랭킹을 종합하여 매긴 순위로 매일 아침 6시에 갱신된다. 캐릭터 점수는 캐릭터 점수 최고 기록으로 산정한 순위다. 실시간으로 갱신되는데, 이 순위에서는 헤비암즈가 1위다. 2위가 '그림자의 왕', 3위가 적면귀다. 

공식홈  캐릭터 랭킹 톱3는 '바이퍼'
공식홈  캐릭터 랭킹 톱3는 '바이퍼'
공식홈 캐릭터 점수 랭킹 톱3는 헤비암즈, 그림자왕, 적면귀 3명
공식홈 캐릭터 점수 랭킹 톱3는 헤비암즈, 그림자왕, 적면귀 3명

 

이 점수도 반영했다. 캐릭터 랭킹 바이퍼 3명을 추가하고, 캐릭터 점수 랭킹 3명도 추가, 네티즌들이 1티어라고 꼽은  캐릭터들을 종합한 결과 바이퍼와 파랑매, 적면귀가 8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바이퍼의 경우 게임 내 캐릭터 랭킹에서 3점이 빠지면 그림자의 왕보다 낮은 5점이 된다. 

게임와이 1티어 집계 결과(공식 홈 캐릭터 톱3 6명 랭킹 포함) 
게임와이 1티어 집계 결과(공식 홈 캐릭터 톱3 6명 랭킹 포함) 
게임와이 1티어 집계 결과(공식홈 캐릭터 랭킹 제외) 
게임와이 1티어 집계 결과(공식홈 캐릭터 랭킹 제외) 

 

◇ ‘나이트워커’ 모바일 버전과 사양에 대해서

아울러 '나이트워커'는 PC게임이다. 그래픽만 보면 모바일로 나와도 이상할 것이 없어 보이지만 모바일은 출시되지 않았다. 그리고 모바일로 나올 것이었다면 지난 인터뷰 등에서 한 번 정도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나올 계획이 있다'고 밝혔겠지만 한 번도 언급되지 않았던 만큼 '나이트워커 모바일'에 대한 기대는 접어야 할 것이다. 

또한 '나이트워커'의 사양에 대한 내용도 많이 나온다. 권장사양에서 운영체제는 윈도10, CPU는 인텔 I7-6700, 라이젠5 2500X, 그래픽카드는 GTX970이다. 최소사양은 윈도7에 인텔 I3-7100, 그래픽카드는 GTX640 이상이다. 

PC게임 '나이트워커' 사양
PC게임 '나이트워커' 사양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