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59주년을 맞아 크래프톤은 ‘10억불 수출의 탑’을, 베이글코드는 ‘5000만불 수출의탑’과 ‘서비스탑’을 수상했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10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배틀그라운드 등의 콘텐츠가 국가 경제 및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메가 IP를 지속 발굴 및 확장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국가 수출 경쟁력 향상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크래프톤은 2018년 6억불, 2021년 8억불에 이어 10억불 탑까지 세 번째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게임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10억불 수출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94%를 차지하는 글로벌 게임사로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무역의날 수출의 탑 수상(크래프톤) /한국무역협회
무역의날 수출의 탑 수상(크래프톤) /한국무역협회

 

크래프톤은 전 세계 200여 개국 이상에서 서비스 중인 대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플랫폼, 서비스,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전개해왔다. ‘배틀그라운드’는 올해 1월 무료화 전환 이후 신규 유저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시 4년을 넘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역시 IP 컬래버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이용자에게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배틀그라운드 IP의 글로벌 영향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 CI
크래프톤 CI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7억불 수출의 탑과 장인아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RPG는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이번 무역의날 수출의 탑 수상 게임사 중에서는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회사가 됐다. 

스마일게이트 장인아 대표 표창 /한국무역협회
스마일게이트 장인아 대표 표창 /한국무역협회

 

베이글코드는 2015년 100만불 수출의탑 수상을 시작으로 5년만에 급성장하며 2020년 2000만불 달성, 2021년 3000만불, 올해 5000만불 수상에 이르기까지 매년 단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5년간 180% 성장하며 지난해 8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2022년 상반기 흑자 전환했다.

‘서비스 및 전자적 무체물’로 ‘수출의 탑’을 수상한 상위 3개 업체에게 주어지는 서비스탑을 수상하며 해외 수출 공로를 인정받았다. 

베이글코드는 캐주얼 게임 신작 개발과 데이터-드리븐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한 데이터/Ai 기술, UA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성공을 지원하는 데이터-드리븐 모바일 퍼블리셔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베이글코드 CI
베이글코드 CI

 

이 외에 데브시스터즈도 7천만불 수출의 탑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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