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29일 위믹스 코인 관련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코인마켓캡과 실시간 연동을 완료했다.

코인마켓캡은 전세계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암호화폐의 시세, 거래량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코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는 사이트로 꼽힌다. 이 사이트에서는 위믹스 총 공급량, 유통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 가격 변동 추이 /코인마켓캡
위믹스 가격 변동 추이 /코인마켓캡

 

유통량은 세계 코인 시장에서 통용되고 있는 코인마켓캡 기준에 따라 계산된다.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29일 현재 위믹스의 가격은 563원으로 전일 대비 10.59% 상승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각각 8.44%와 7.17% 상승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상승률이다. 

시가총액은 1376억 원이고, 완전 희석된 시가는 5692억 원이다. 시가총액은 암호화폐 유통 시장의 전체 시장 가치를 말한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의 대중 주식보유시가와 유사하다. 그리고 최대 공급량이 전부 유통 중인 경우에는 시가총액이 제한된다. 완전 희석된 시가는 가격X최대공급시의 가격을 말한다. 

위믹스 시총 및 가격 /코인마켓캡
위믹스 시총 및 가격 /코인마켓캡

 

24시간 기준 거래량은 1178억 원으로 전일 대비 29.06%가 올랐다. 유통 공급량은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동전의 양과 유통중인 코인의 양을 말한다. 이는 주식 시장에서 주식이 움직이는 것과 유사하다. 여기에는 파란색 아이콘에 체크 표시 아이콘으로 '확인된 데이터'라고 나온다. 코인마켓캡팀이 확인한 프로젝트의 유통 공급량은 2억 4428만  8747 위믹스다. 

실시간으로 위믹스 가격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게임와이가 계산을 해본 결과 유통 공급량에 현재 가격인 550원을 곱한 결과 1342억 원으로 계산됐다. 최대 공급량은 표시되어 있지 않고 총 공급량은 약 10억으로 표시되어 있다. 현재 위믹스의 코인마켓캡 순위는 #229위다. 

위믹스 거래량과 공급량 /코인마켓캡
위믹스 거래량과 공급량 /코인마켓캡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암호화폐의 쓸모에 대한 답을 게임이 줄 것이고, 암호화폐는 게임에서 꽃을 피울 것"이라며, "한국 게임 산업의 역량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시킨 위믹스는 질적 양적으로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한다. 온보드된 게임은 현재 총 21개다. '미르4'를 비롯해 SNG '에브리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등이 있다. 
 
이달에는 아너 오브 에어(Honor of Heirs(아너 오브 에어)'를 출시했고, '미르M'을 필두로 '애니팡' 시리즈 등 내년 1분기까지 100개 게임을 온보딩할 계획이다.

위믹스3.0, 사진=게임와이DB
위믹스3.0, 사진=게임와이DB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