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 명을 기록하며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 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 '빛강선'의 뒤를 이을 차세대 리더 그룹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잇는 신규 리더 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표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 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왼쪽부터) 전재학 팀장, 이병탁 팀장, 김상복 팀장, 사진=로아온 서머, 편집=게임와이
(왼쪽부터) 전재학 팀장, 이병탁 팀장, 김상복 팀장, 사진=로아온 서머, 편집=게임와이

 

1인 디렉터 체제와 달리 각자 전문 분야가 있는 3인 수석 팀장이 함께 끌어갈 예정이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 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김상복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김상복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김상복 수석팀장은 로스트아크 개발에 참여한 지 7년 차를 맞이했고, 설정 기획을 주도해왔다. 대표적으로 '메투스 제도'가 있다. 전재학 수석팀장은 로스트 아크 팀에 합류한지 9년차가 됐다. 로스트 아크 첫 지스타 영상 공개 및 OBT 트레일러 제작 참여한 바 있다. '신림동 늑대'라는 캐릭터를 영상에 사용한 주역이다.

전재학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전재학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마지막으로 소개된 이병탁 수석팀장은 "로아온을 준비하느라 숙제를 하나도 못했는데, 오늘 제대로 못하면 로손실 생각이 많이날 것 같다."며 위트있는 멘트를 이어갔다.

이병탁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이병탁 수석팀장,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로아온을 통해 유저들 앞에 처음 모습을 비춘 3명의 수석팀장은 각자의 입사 후 재밌는 에피소드와 금강선 전 디렉터에게 받았던 조언 등에 대한 토크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병탁 팀장은 "금강선 디렉터가 이용자분들의 시간과 노력을 소중히 여가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으며, 전재학 팀장 역시 "금 디렉터의 의지와 마음을 이어받아 걱정하실 일 없이 잘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기상술사 7월 6일,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 8월 추가

다음으로 여름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가 발표됐다. 처음 소개된 것은 다음주 29일 곧바로 업데이트되는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다. 치밀한 시나리오와 연출로 호평을 받은 지난 엘가시아 업데이트의 뒷이야기를 그린다. 해방된 라제니스와 니나브, 카단의 이야기가 3부작으로 구성된다.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는 7월 6일 추가된다. 기상 이변을 활용한 시너지 딜러 클래스로, 우산을 활용해 화려하고 유연한 전투를 펼친다. 날씨를 테마로 한 범위 공격과 파티 지원 능력도 기대된다.

날씨를 다루는 '기상술사',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날씨를 다루는 '기상술사',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로스트아크의 핵심인 군단장 레이드는 8월, 예고한 대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추가된다. 총 3관문으로 구성됐으며, 협력을 중요하게 다룰 예정이며, 질병과 익사 기믹이 특징이다.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전재학 수석팀장은 "군단장이다보니 확실히 카양겔보다는 난이도가 높을 것"이라며, "다만 사이버 유격으로 불릴만큼의 과도한 수준은 지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특히, 개선 사항 발표 막바지에 모험가들의 편의를 위한 ‘아바타 창고’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자 실시간 채팅창에 일제히 환영의 목소리가 높아지며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 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특히,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는 오는 29일(수)에 업데이트되고,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 아일랜드도 발표돼 기대를 모으게 했다.

2D 횡스크롤 콘텐츠 '모코콩 아일랜드',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2D 횡스크롤 콘텐츠 '모코콩 아일랜드',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모험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안겨주는 여름 이벤트 내용도 소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로스트아크 여름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여름 이벤트 놀이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콜라보레이션이 준비됐다. 우선 놀이 이벤트로는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와 ▲두키두키 팡팡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험가들이 모코콩으로 변신해 달리기를 하고, 더위를 먹은 ‘두키’ 캐릭터와 함께 물싸움을 벌일 수 있다.

두키두키 팡팡,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두키두키 팡팡,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더불어,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기존 아이템 레벨 1,445에서 아이템 레벨 1,460까지 더욱 확대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해 지난 4월 업데이트된 엘가시아 대륙까지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험가들은 베른 남부 대륙까지 확장된 혜택을 제공하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까지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1,460까지 확장된 하이퍼 익스플레스 Plus,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1,460까지 확장된 하이퍼 익스플레스 Plus,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여름 이벤트에 더해 모험가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할 수 있는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 캠페인도 다시 시작된다. 모험가들의 여름 이벤트 참여로 행복의 나무에 풍성한 열매가 맺어지면, 기부금이 조성되어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로아온 썸머 개최를 기념해 특별한 한정 아이템들이 포함된 풍성한 감사 선물도 준비했다. 우선 2022년 여름을 맞이해 새롭게 공개되는 한정 ‘썸머 모코코 아바타’와 ‘학사복 아바타&탈 것’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로아온 스페셜 전설 카드 선택 상자’는 물론 엘가시아 대륙 업데이트 이후 처음 공개되는 엘가시아 ‘대신전’ 벽지와 ‘Sweet Dreams, My Dear’ 한국어 버전 OST 음원도 개인 원정대 영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지급했다. 이외에도 감사 선물에는 페온, 고대의 백금화, 배틀 아이템 종합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들까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여름 감사 선물은 공식 홈페이지 쿠폰 입력창에 ‘로아와함께하는시원한여름휴가’를 입력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빡숙' 콘셉트 '학사모 아바타',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빡숙' 콘셉트 '학사모 아바타', 사진 = 로아온 서머 갈무리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새로운 리더 그룹과 함께 준비한 첫 행사인 이번 로아온 썸머를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기대감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모든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모험가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로스트아크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 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