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연례 신작 행사 '블리즈컨' 개최가 돌연 취소됐다.블리자드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년간 숙고를 거듭한 끝에 2024년 블리즈컨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라며 “블리즈컨이 영영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도 다음에 돌아올 블리즈컨을 기대하고 있겠다”고 밝혔다.사측은 블리즈컨 취소에 따라 기존 프랜차이즈 확장팩 관련 소식은 다른 경로를 통해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및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등은 몇 달에 걸쳐 세부 정보를 공개할 전망이
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가 출몰했다. 라프라스를 비롯해 수많은 포켓몬이 석촌호수, 롯데월드타워를 포함한 잠실 일대에 자리잡고 팬들을 맞았다.포켓몬코리아는 오는 5월까지 약 한 달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및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타운 2024를 개최한다. 포켓몬 타운 2024는 다양한 포켓몬 콘텐츠가 총집합한 이벤트로, 포근해진 날씨를 즐기며 포켓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역대급 규모로 꾸며졌다. 기자가 포켓몬 타운을 방문한 26일 오후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오후 3
시프트업이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정식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해 20일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은 한국·일본·글로벌 서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됐다. 한국 시청자 1만 5천여 명을 포함한 약 12만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니케의 지난 1.5년을 돌아보는 시간과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등을 진행됐다. 또 개발팀 인터뷰, 서프라이즈 콘텐츠 등을 추가 공개했다. 진행을 맡은 사회자는 지난 0.5주년과 1주년에 사회를 맡았던 시프티와 아니스였다. 두 진행자의 지난 방송는 다른 방송용
입장부터 퇴장까지, 진심으로 ‘붕괴3rd’를 사랑하는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카페가 교대역에 나타났다.호요버스는 4일 ‘붕괴3rd’의 달콤커피 콜라보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서울 교대역 달콤커피 매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는 ‘붕괴3rd’의 1부 스토리의 추억을 기념하기 위해 ‘Sweet Memories’ 즉 달콤한 추억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진행하게 되었다.이벤트는 ‘붕괴3rd’의 달콤커피 콜라보 이벤트는 4월 4일부터 시작해 5월 1일까지 진행되는데, 4일부터 6일까지는 교대역 달콤커피 매장이 ‘붕괴3rd’의 테마 카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날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에는 펄어비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올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중인 '아침의 나라: 서울'을 공개했다. 또 칼페온 연회서 첫 공개한 △광화문 △경회루 △의금부 △꽃이 잠긴 늪 △폐성터 등 각 지역의 특징과 이미지를 소개했다.모험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설화 총 8종과 '장화홍련전' 등 풍성한 컷신도 준비 중이다. 또한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 공략 콘텐츠 ‘검은사
살아남았다는 것은 강하다는 증거. 100일을 넘어 반주년까지 살아남으며 강함을 보여준 ‘트릭컬’이 다시금 홍대로 돌아왔다.에피드게임즈는 30일 ‘트릭컬: 리바이브(이하 트릭컬)’의 반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를 서울 홍대에서 위치한 골든크레마와 갤러리 99에서 진행됐다.이번 ‘트릭컬’의 오프라인 이벤트는 콜라보 카페와 팝업스토어로 나뉘어서 진행됐으며, ‘트릭컬’ 이용자들이 그토록 원하던 공식 굿즈를 구매할 수 있어 첫 공지가 올라왔을 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기자는 30일 정오쯤 홍대에 도착했는데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시작해 빌딩
호요버스가 2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서 ‘붕괴: 스타레일’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많은 관심을 받은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의 연장선이라고도 볼 수 있다.그렇기에 지난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 이벤트때와 마찬가지로 예약제로 진행됐으며, ‘붕괴: 스타레일’의 굿즈 구매 뿐만아니라 은랑 에디션의 예약에 성공한 이용자들이 방문해 제품을 수령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다.강남역 10번 출구에서 나와 삼성 강남 매장으로 이동하는데,
넷마블이 19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지타워에서 2024년 기대작 중 하나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는 넷마블의 권영식 대표와 조신화 사업그룹장, 넷마블네오의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과 진성건 개발 PD가 참석했다.‘나 혼자만 레벨업’ 미디어 쇼케이스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권영식 대표가 무대에 올라 환영사를 진행했다.환영사에서 권영식 대표는 “지난 지스타에서의 최초 공개 이후 지금까지 ‘나혼렙’을 기다려주신 이용자들에게 먼저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나 혼
5일 온라인에서 하이브의 기대작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개그맨 김경식이 사회를 맡았으며 유튜버 릴카, 크리에이터 짬타수아, 성우 남도형이 게임 플레이 및 소개를 담당했다. 이어서 개발총괄 김영모 디렉터, 컨셉아트실 양인수 실장, 게임 디자인실 권오당 실장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QNA 시간도 가졌다. 기존의 영웅서사가 아닌, '유저' 중심의 스토리게임의 스토리는 세상을 구하는 임무를 받는 일반적인 영웅 서사와는 달리, 주인공은 베다가 한 권의 책을 부여받는다. 이것은 '개인의 선택이 세상을 바
학여울에서 시작된 나만의 작은 행사가 1년 만에 서브컬처로 유명했던 킨텍스 제 2 전시장까지 오며 대기업 행사가 되어버렸다.무서운 속도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제 3회 일러스타 페스가 지난 17일~1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됐다. 행사 관계자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간에는 약 3만 5천 명 정도의 이용자가 방문했고, 지난 행사와 비교했을 시 39% 방문객 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번 제 3회 일러스타 페스는 시작 전부터 많은 이용자들에게 웃음을 가져다줬는데, 바로 50만원을 내야 구매할 수 있는 GGUF
넷마블이 15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지타워에서 2024년에 출시될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는 넷마블의 권영식 대표와 넷마블 에프앤씨의 서우원 대표, 장현진 개발 총괄 PD가 참석했다.‘아스달 연대기’ 미디어 쇼케이스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권영식 대표와 서우원 대표가 무대에 올라 환영사를 진행했다.권영식 대표는 “’아스달 연대기’는 넷마블과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이 합작으로 개발한 초대형 MMORPG다. 넷마블은 자체 IP 게임 외에도
전 부치기 전에 돌아오겠다고 말한 아들은 결국 등짝 스매시를 맞았다. 아침 7시에 나간 아들이 오후 5시에 돌아왔기 때문이다.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오프라인 이벤트인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IFC 몰에서 지난 8일에 시작했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14일까지, 약 1주일동안 진행되며 ‘붕괴: 스타레일’의 2.0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신규 행성 페나코니를 컨셉트로 기획되었다.인기있는 ‘붕괴: 스타레일’의 오프라인 이벤트인 만큼 많은 이용자가 첫 날부터 방문했는데, 1일차부터 많은
컴투스가 25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2024년에 출시될 신작을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이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프로스트 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라는 신작들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컴투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시작에 앞서 컴투스 이주환 대표가 무대에 올라 환영사를 진행했다.컴투스 이주환 대표는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 이용자들은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바라고 있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
‘또레야~ 또레야~’, 오락실에서만 들리던 카즈야의 기합 소리를 백화점에서 들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2일 ‘철권 8’의 발매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9일까지 약 8일 동안 진행되며, 주말간에는 ‘무릎’ 배재민 선수와 스트리머 ‘아빠킹’ 그리고 하라다 카츠히로 디렉터가 방문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행사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실제로 방문한 ‘철권 8’ 더현대 팝업스토어에는 ‘철권 8’의 데모 버전 시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작년 초심을 잃겠다는 말과 함께 출시 전 파멸적인 광고로 이용자들에게 큰 임팩트를 준 ‘트릭컬: 리바이브(이하 트릭컬)’가 얄미운 모습으로 다시금 홍대에 등장했다.에피드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즈를 통해 ‘트릭컬’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홍대에 위치한 골든 크레마에서 컬래버 카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매 행사마다 감탄과 놀라움을 가져다줬던 ‘트릭컬: 리바이브’의 행사였던 만큼 기자도 지난 7일에 방문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홍대역에 내리자마자 ‘트릭컬’의 광고를 보면서 골든 크레마까지 이동할 수 있었다.골든 크레마 카페는 ‘블루 아카이브
만두, 부대찌개, 왕뚜껑, 껌 등 매번 특이한 컬래버로 이용자들을 놀라게 만든 ‘검은사막’이 이번에는 현대백화점에 나타났다. 펄어비스는 5일부터 14일까지, 약 10일간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4년 갑진년의 시작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경험을 선사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있다.‘검은사막’의 팝업스토어는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서 진행됐는데 조기에 방문한 이용자들을 위한 대기 시스템이 지하 1층에 준비되어 있었다. ‘검은사막 X 현대백화점’
호요버스가 8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원신 2023 청년도약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은 영상과 이미지 2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19개의 작품이 수상을 받게 되었다.이날 시상식은 ‘원신’의 타르탈리아로 친숙한 남도형 성우가 사회를 맡았으며 인사말, 청년 레벨업 스토리, 시상, 사진 촬영 총 4개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시작에 앞서 신소미 센터장이 무대로 올라 이용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신소미 센터장은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와 허브가 합쳐지면서 만들어졌으며, ‘원신’
레드랩게임즈가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성암아트홀에서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한국, 대만 공동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롬’의 주요 특징과 향후 서비스 방향과 주요 일정 등이 공개됐다.‘롬’의 개발사 레드랩게임즈는 ‘World Wide K-RPG’라는 슬로건 아래, 신현근 PD와 업계 20년 이상의 핵심 경력자들이 모여 2021년 9월에 설립된 MMORPG 전문 게임 개발사다. 설립과 함께 Co-Founding 투자를 받았으며, 2022년 7월에는 카카오게임즈로부
“100명이 와도, 1대 1로 설명을 해드릴 수 있어요. 저는 이게 업이고 저희 뿌리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제가 마지막으로, 무조건 증명을 해내야 합니다”. 스튜디오 뿌리의 김상진 총감독과 이야기하면서 나온 말이다.스튜디오 뿌리는 지난 12월 29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의 주목적은 이용자들에게 논란이 된 영상의 그림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였지만, 이용자들이 참석하지 못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이 주가 되었다.이번 기사에서는 기자회견간에 있었던 논란의 집게손 영상에 대한 해명
"스타레일~!" 저마다 자신이 그림 퀴즈를 맞추겠다고 손을 들며 여러 명이 내는 쩌렁쩌렁한 함성이 AGF가 열리고 있는 킨텍스 제1전시장을 압도했다. 마치 군대에서 유격을 받으며 목소리가 작다고 하면 다시 크게 함성을 내지르는 것과 같이 호요버스 메인 무대에 모인 참관객들의 목소리는 더욱 커져만 갔다.이렇게 현장 프로그램에 빠져들게 하는 것은 김지혜 진행자다. AGF에서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 호요버스는 킨텍스 제1전시장 가장 안쪽에 가장 큰 규모의 부스로 참가했다. 좌측부터 굿즈 샵, 호요버스 게임 3종 이벤트, 메인 무대, ‘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