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각양각색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넷마블은 게임 콘서트를 열기로 했고,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도 시작했다. 컴투스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 게임콘서트는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산업 및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게임업계의 화두인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이라는 각각의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미래의 게임과 암호자산이 어떤 관계를 맺어가야 할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넷마블문화재단은 14일 국립특수교육원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2009년부터 14년째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코로나19 감염 차단 및 보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예선-본선-결선으로 진행한다.
컴투스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7월 11일까지 약 3주간 임직원과 함께하는 ‘탄소 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바탕으로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탄소 배출의 감축에 기여하고 건강한 지구 환경 만들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임직원들은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 ▲텀블러 사용하기, ▲재질별 분리배출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며 저탄소 생활을 직접 실천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사내에 배포된 유튜브 영상 자료를 통해 그 의미와 효과를 쉽게 이해하고 누구나 탄소 발자국 감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된다. 또한, 환경 관련 퀴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다양한 탄소 중립 생활 팁들을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과 연계해 국제 구호 NGO단체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기후 변화 대응에 가장 현명한 대안으로 손꼽히는 나무 심기 활동을 후원한다. 오는 7월 중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의 나무 숲 조성을 통해 공원의 건강한 생태계 유지와 시민들의 쾌적한 여가 공간 조성에 기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1일,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여름을 대비해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에 냉방기를 지원하는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이벤트를 개최했다.
6월 29일까지 진행되는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프렌즈팝콘’에서 진행하는 첫 자선 이벤트로,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 3,000만 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에서 난방비 기부 패키지 판매를 통해 아동 난방비를 지원하고, PC 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기부 챌린지를 통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라이징윙스는 14일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동물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Animal Lives Matter, 이하 ALM)’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ALM 프로젝트는 ‘동물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뜻의 동물 보호 프로젝트로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기획됐다. 라이징윙스는 ALM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라이프와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징윙스는 협약에 따라 다음달 NFT를 발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라이프에 기부하게 되며, 라이프는 기부금을 길고양이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 등에 사용하게 된다.
팀 해피 포스는 또한 ALM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고양이를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를 올 3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NFT 고양이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게임 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기부를 위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등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동물 보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웹젠은 14일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야탑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성남시 지역의 12개 학교와 연계해 약 2,20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굿게이머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웹젠이 5년 넘게 운영해 온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이은 두 번째 교육사업 활동이다.
‘굿게이머 교실’은 청소년들이 게임에 대한 자기조절 능력을 키워 게임을 선용할 수 있도록 인근 학교와 연계한 ‘학급형 교육’과 야탑청소년수련관에 신청한 개인 대상의 '전문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굿게이머 교실’에서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대면 전문상담을 포함해 게임에 관한 긍정적 인식을 전하는 진로탐색 등의 참여형 활동 등을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