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황정민과 미르M의 만남.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본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가 "황정민 섭외는 신의 한 수"라는 말까지 들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미르M'을 총대로 삼은 위믹스 생태계를 위한 온보딩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출시일을 6월 23일로 확정했다. 

31일 진행된 '미르M'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은 영화배우 황정민의 안내로 포문을 열었다. 모험이 시작되는 ‘은행골’에서부터 상인과 노점이 즐비하게 늘어선 ‘비천성 상점 거리’까지 게임 속 배경을 직접 거닐며 활력 넘치는 미르 대륙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이와 함께 개발사 위메이드엠 김용석 기획팀장과 CM 함현지가 출연해 ▲성장 시스템 ‘만다라’ ▲기술 전문가의 길 ‘장인’ ▲전술과 전략의 시작 ‘그리드 전장’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등 지루할 틈 없이 꽉 찬 '미르M' 속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쇼케이스 흥미진진한 것 보소...배우섭외 훌륭했네", "황정민 선배님 섭외는 신의 한수...딕션 예술이다. 위믹스 코인 떡상하겠는데"와 같이 대체적으로 좋은 평을 냈다. 

'미르M'은 게임 한류의 원조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원작의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을 통해 전통 게임성을 강조했으며, 높은 수준의 그래픽 등 최신 기술력으로 재미와 퀄리티까지 모두 잡았다.

31일 밤 10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2차 쇼케이스 미르M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31일 아이캔디의 관계사인 P2E 게임파이 플랫폼 프로요 게임스에 투자를 단행했다. 아이캔디는 2016년 호주에 (ASX) 상장된 호주/동남아/뉴질랜드 최대 게임 회사다. 최근 '콜오브듀티' '파이널 판타지' '디아블로2' 등 여러 대작을 작업한 게임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레몬 스카이 스튜디오스를 비롯해 싱텔, AIS, SKT 3개국 통신사가 합작해 만든 게임 회사 스톰스를 인수, 동남아 지역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프로요 게임스는 프로요 코인을 기반으로 P2E 게임을 위한 웹3.0 게임 플랫폼과 NFT 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게임파이(GameFi) 플랫폼이다.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활용해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프로요는 애니모카 브랜드, 스파르탄, GBV 등의 투자를 받았고, 프로요 코인은 3개 거래소 BKEX, BTSE, CoinW에 상장해 되어 있다.

위메이드는 호주와 뉴질랜드, 동남아 지역을 대표하는 게임사인 아이캔디 및 프로요와 협업을 통해 시장과 컨텐츠를 더욱 넓히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같은날 위메이드는 엠앤엠소프트와 '오퍼레이션 블러드'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오퍼레이션 블러드는 타격감과 슈팅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FPS 장르를 기반으로 캐릭터 스킬을 사용하고 무기를 강화하는 RPG 요소까지 더해져 성장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고퀄리티 그래픽을 바탕으로 스토리 모드, 이용자간 전투PvP 모드, 이용자들과 협력하는 Co-op모드, 클랜을 구성해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며 즐기는 클랜전 모드 등 다채로운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여기에 게임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 및 캐릭터를 NFT화 해 자산화하고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IP를 활용해 NFT 사업에 나선다. 위메이드플레이의 NFT 사업은 구매자들에게 게임 서비스와 NFT 이용에 혜택을 부여한 (가칭)‘애니팡 클럽’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NFT 보유에 따른 멤버십을 의미하는 (가칭)‘애니팡 클럽’은 회사의 블록체인 게임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보편적 장점은 물론 대중성을 기반으로 소유자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믹스 온보딩을 발표하며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의 해외 출시 준비를 알린 위메이드플레이의 NFT 비즈니스 상용화는 이들 게임의 출시 전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