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29일부터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경쟁 래더 시스템을 연다.

래더는 새로 생성한 래더 전용 캐릭터로 준비된 여러 모드 중에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는 선택적 경쟁 시스템이다. 모드마다 고유 순위표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정해진 시간 동안 래더 전용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전략적으로 경험치를 얻으며 경쟁한다.

래더 시즌이 종료되면 순위가 초기화되고, 캐릭터가 비래더 모드로 전환되며, 플레이어는 힘겹게 얻은 귀중한 전리품을 보관하고 새로운 래더 시즌을 준비할 수 있다.

디아블로 II 원작과 마찬가지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에는 4가지 래더 모드가 있다.

▲ 네 개의 막으로 플레이하는 일반 버전 래더인 '오리지널 래더' ▲ 네 개의 막으로 플레이하는 하드코어(생명 1개) 버전 래더인 하드코어 오리지널 래더 ▲ 다섯 개의 막으로 플레이하는 일반 버전 래더인 확장팩 래더(파괴의 군주 확장팩 포함) ▲ 다섯 개의 막으로 플레이하는 하드코어(생명 1개) 버전 래더(파괴의 군주 확장팩 포함) 하드코어 확장팩 래더 4가지다.   

 

참고로 일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콘텐츠는 래더 모드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ladder, /helpladder 채팅 명령어로 시즌 시작, 시즌 종료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또 래더 정보는 순위표 UI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콘솔의 경우 게임에 입장할 때마다 업데이트된다. 시즌 종료 시 래더 캐릭터는 장착했거나 소지품에 보유한 래더 전용 아이템과 함께 비래더 캐릭터로 전환된다.

시즌 종료 후 다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 시즌 래더 공유 보관함 탭의 아이템을 일반 온라인 플레이로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1시즌 종료 시 3시즌 시작 전까지 1시즌 보관함의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오지 않은 아이템은 영구 삭제된다.

래더는 29일 오전 9시(KST)에 시작된다. 

한편 래더 쇼케이스 '지옥불 레이스'도 열린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첫 번째 래더 시즌을 기념하여, 북미와 호주, 한국의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힘을 합쳐 상대 팀과 경쟁하며 래더 순위표 정상을 향해 레이스를 벌이는 특별 대회 겸 방송이 개최도힌다. 지옥불 레이스는 공식 디아블로 및 디아블로 한국 Twitch 채널에서 래더 시즌이 시작되는 29일 오전 9시(KST)에 시작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