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상반기 '디아블로 이모탈'을 출시한다. 

한편 애플스토어에서는 6월 30일이라는 예상 출시일도 공개됐다. 이를 두고 예상일 뿐이며 더 연기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았지만 29일 블리자드가 상반기 출시를 공식화한 것. 블리자드는 이를 두고 '임시 표기'라고 못 박았다. 

 

현재 안드로이드는 몇년 전부터 일찌감치 예약에 들어간 가운데 29일부터 iOS 예약이 시작됐다. 공식 페이지와 애플과 안드로이드를 합쳐 예약자 3,000만 명을 넘기면 혜택이 있다. 빛과 정의에서 태어난 장비인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Horadrim Cosmetic set)’를 지급한다. 대천사 티리엘이 뽑은 마법학자와 마법자로 이루어진 고대의 결사단, 호라드림을 테마로 한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는 착용자의 전투 능력에 맞게 변형되어 각 직업 별 독특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 꾸미기 아이템은 복장과 장비 등 캐릭터 외형에 시각적 효과를 가져다 준다. 직업 별로 나눠져 있으나, 능력치에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개발팀은 매달 배틀 패스 테마에 맞는 직업 별 신규 꾸미기 세트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게임을 진행하며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준비 중에 있다.

피의 서약단 꾸미기 아이템 세트. 어둠숲에 출몰하는 백작의 하수인들을 테마로 한 세트.
피의 서약단 꾸미기 아이템 세트. 어둠숲에 출몰하는 백작의 하수인들을 테마로 한 세트.

 

 

이와 함께 ‘직업 변경’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직업 변경은 서브 캐릭터(부캐) 육성의 부담은 줄이고, 플레이어의 선택지를 넓히는 것에 초점을 둔다. 향후 플레이어는 기존 캐릭터의 직업과 외형을 변경 가능하다. 직업을 변경해도 정복자 레벨의 진행도는 유지되고, 직업에 맞는 아이템이 장착되며, 아이템 진행도와 보석을 모두 장착 중인 아이템으로 옮길 수 있다. 호라드림의 그릇이나 지옥성물함 진행도도 그대로 유지된다.

하지만 새로운 직업에 맞는 전설 아이템을 모으는 일은 다시 시작해야 한다. 다만, 그것은 디아블로 이모탈이 주는 재미라는 것이 개발진의 의견이다. 선택이 후회된다면 직업 변경 기능을 다시 사용해서 원래 직업으로 돌아가거나, 아직 해 보지 못한 다른 직업으로 변경하면 된다. 원래 직업으로 돌아가면 외형도 예전에 설정해 두었던 외형으로 돌아가고, 예전에 착용하고 있던 전설 아이템을 다시 착용하게 된다.

본 기능은 게임 출시 후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