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시작하여 현재 12년째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는 국내 최대 규모 인디게임 제작 공모전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여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인디 게임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오고 있다.특히 기획·기술·아트 등 제작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작부문’은 참가 경쟁률이 높아 대상 수상은 개발팀의 완성도와 잠재력을 동시에 인정받는 의미있는 성과로 여겨진다.제작 부문과 기획 부문으로 크게 나누어져 있으며 제작 부문의 경우 일반부
컴투스플랫폼이 GIGDC 2025에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하고 있다.GIGD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 제작 문화를 활성화해 국내 게임 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유망한 인디게임 개발사에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GIGDC 2025의 후원사로 참여했다. 컴투스플랫폼 특별상을 수상한 2개 팀에게는 자사의 게임 백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는2025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시상식이 성료됐다.한국게임개발자협회 신용훈 회장은 축사를 통해 "독창성과 개성이 가득한 출품작들을 보며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았다"며, "오늘 수상자들이 앞으로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더욱 특별하고 강하게 만드는 주역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31일 서울시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66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Create Game, Hello W
31일 서울시 동대문구 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66에서 열린 GIGDC 2025 시상식에서 이전 수상자들이 무대에 올라 생생한 개발 경험을 공유하며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군대에서 시작한 개발의 꿈이 8억 원 투자로 이어진 이야기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닌텐도, 캡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성과까지, 세 팀의 발표는 인디게임 개발의 현실과 가능성을 동시에 보여줬다. 군대 노트에서 시작해 8억 투자까지, '람보'의 여정2024년 GIGDC 기획 대학부 대상을 수상한 길드 스튜디오의 김태욱 대표는 특별한 시작점을 공개했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GIGDC 2025(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이 10월 31일 서울시 동대문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66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강규식 사무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현석 원장 직무대행,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신용훈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올해 대회에는 총 323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5개 부문에서 2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상상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인디 개발자들의 축제, GIGDC 2025가 6월 30일부터 15일간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역대 최대 상금과 글로벌 진출 지원으로 무장한 국내 최고 인디 게임 공모전이 창의력 넘치는 개발자들을 기다린다.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 2025'가 오는 6월 30일(월)부터 7월 14일(목)까지 15일간 GIGDC 공식 홈페이지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 GIGDC는 ‘Create Game, Hello World! –
2014년에 시작하여 현재 11년째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가 2024년 올해에도 성황리에 진행됐다.'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이하 GIGDC)'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 및 국내 게임 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제작 부문과 기획 부문으로 크게 나누어져 있으며 제작 부문의 경우 일반부 / 대학부 / 중고등부로 기획 부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