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업계 리더십 강화를 위한 내부 역량 개발과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동시에 추진한다.

위메이드는 17일 이종섭 서울대 교수를 초빙해 임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동시에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5'를 7월부터 4개 지역에서 순차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퍼블릭'의 DAO 기반 커뮤니티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블록체인 기술의 실생활 적용 사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위메이드는 17일(화) 국내 블록체인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이종섭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초빙해, 임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개최하였다.

이종섭 서울대 교수 초청 스테이블코인 특강 개최 /위메이드
이종섭 서울대 교수 초청 스테이블코인 특강 개최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스테이블코인(Stablecoin)과 같은 블록체인 기반 화폐가 전통 금융과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연결하는 핵심 분야로 빠르게 부상함에 따라, 임직원들의 관련 직무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

이번 강연은 ‘원화 디지털자산 생태계에 대한 고찰: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시장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에서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구조 및 기술적 특징, 확장 가능성과 규제 환경 그리고 원화 디지털자산의 미래 방향까지 폭넓은 내용이 다뤄졌다.

한편, ‘위믹스 오픈’은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랠리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다. 지난해 처음 개최돼 1,374팀, 2,500여 명이 참가하며 국내 대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위믹스 오픈 2025’는 대학교 동아리 간 ‘캠퍼스 대항전’을 중심으로, 일반 테니스 동호인도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동호인 클럽 매치’도 함께 운영된다. 300팀, 1,8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상금은 총 5,000만 원이다.

위믹스 오픈 2025 개최 /위메이드
위믹스 오픈 2025 개최 /위메이드

 

이번 대회는 7월 12일(토)과 13일(일) 서울 엠무브테니스 용마에서 열리는 첫 번째 대회를 시작으로 부산, 천안, 인천 등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대회 참가 신청은 6월 23일(월)부터 7월 11일(금)까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위퍼블릭 다오(DAO, 탈중앙화 자율조직) 기반 동아리 커뮤니티를 개설한 후 팀원을 모아 참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