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루란 말 그대로 '모른다'는 의미로, 인터넷에서 짤로 사용중이다. 작년 넥슨이 블루아카이브의 캐릭터를 소재로 몰?루 이모티콘 세트를 선보였고, 이 때문에 이 게임은 몰?루 게임이 됐다. 

몰?루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1주년을 맞이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에서부터 카페 오픈, 굿즈, 게임내 이벤트 등 화끈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가장 먼저 지난 1일 ‘블루 아카이브’의 옥외광고를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개시했다. 이 광고는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에서 깜짝 예고된 바 있다. 광고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로나’ 캐릭터가 등장해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넥슨 나동진 실장은 “’블루 아카이브’ 출시 이후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이용자분들께서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뉴욕 원 타임스 스퀘어에 옥외광고를 진행하였고, 이용자분들께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뉴욕 타임스퀘어 초대형 옥외광고 개시 /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뉴욕 타임스퀘어 초대형 옥외광고 개시 /넥슨

 

또 12월 25일까지 총 6주간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 '블루아카이브'와 애니플러스 컬래버 카페를 오픈한다.

이 카페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스토리와 학생들로부터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메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상품 또한 선보여진다.

메뉴에는 메이드 캐서린의 모에모에 케이크, 나츠의 시작과 결실 에그&블루베리 타르트, 227호 온천장의 가이세키 정식, 티파티의 침묵 롤케이크, 귀갓길의 따뜻한 사치 붕어빵이 있다. 또 아로나 딸기 라떼, 백야당의 기운충전 녹차&모나카 세트, 맛집순회 자몽에이드, 선도부장님 아메리카노, 핑크빛 망상 레모네이드 등 음료도 구매할 수 있다.

블루아카이브X애니플러스 컬래버 카페 메뉴 /넥슨
블루아카이브X애니플러스 컬래버 카페 메뉴 /넥슨

 

1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배경화면과 디지털 노트, 스티커, 책갈피, 포토카드, 디스코드 프로필 등 디지털 굿즈팩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 디지털 굿즈 /넥슨
블루 아카이브 디지털 굿즈 /넥슨

 

9일 블루 아카이브 1주년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도 열린다. ‘키보토스에서의 365일’ 이벤트 웹 페이지를 공유하고 스크린샷을 찍어 인증하면 학생들의 귀여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 /넥슨

 

한편, 넥슨은 9일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4.’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SRT 특수학원’의 폐쇄가 결정된 이후 ‘RABBIT 소대’는 이에 반발하여 농성을 벌이게 되며, 선생님은 ‘총학생회’로부터 연락을 받아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 ‘코우사기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 업데이트 /넥슨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 업데이트 /넥슨

 

신규 학원 ‘SRT 특수학원’ 및 학생도 추가했다.

먼저, ‘SRT 특수학원’ 소속 ‘미야코’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 스킬’ 구사 시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같은 학원 소속 ‘사키’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SRT 특수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미유’는 ‘EX 스킬’ 사용 시 10초간 적 1인에게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대상은 효과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피격 당할 때마다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