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위메이드와, 위메이드 맥스,위메이드플레이 등 위메이드 관련 3사의 주가가 15% 이상 급락했다. 업비트 등 국내 4대 가장자산거래소로부터 투자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는소식 때문이다.

이날 9시 18분 현재 위메이드는 전날 대비 16.55%, 위메이드플레이는 15.55%, 위메이드맥스는 17.37%가 하락한 상태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날 KODEX 게임 산업 지수는 2.11%가 하락한 상황으로 게임주 평균보다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 중이다.

28일 위메이드 주가 /키움
28일 위메이드 주가 /키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27일 위믹스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투자유의 종목시 거래는 가능하지만 다른 거래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위믹스를 해당 4개 거래소로 이전할 수 없다.

업비트는27일 공지에서 유의 종목 지정 사유와 관련, "업비트 등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하여 투자자들에 대해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비트는 WEMIX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으며, WEMIX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덧붙였다.

업비트 공지 /업비트 홈페이지 갈무리
업비트 공지 /업비트 홈페이지 갈무리


업비트는 유의 종목 지정 후 2주일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세한 검토를 통해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이 검토를 통해 유의 지정 연장, 해제 혹은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업비트는 해당 검토 기간 동안 유의 종목 지정 사유가 완벽히 소명되지 않을 경우, 거래 지원 종료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믹스팀의 한 담당자는 이번 위믹스 투자 유의 종목 지정과 관련해서 "위믹스 클래식이 상장된 거래소로부터 유통량과 관련된 통보를 받아 이에 대해 충분히 소명을 했다. 이후에 유의종목 지정이 되어, 위믹스팀은 해제를 위해 더 충분히 소명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위믹스팀은 분기보고서를 통해서 모든 것을 공시해왔으며, 이를 거래소를 통해서도 공시해왔다. 현재 소명 절차를 진행중이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응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