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이 글로벌 시장을 향해 출격한다. '미르M'은 블록체인게임이다. 이 생태계의 엔진이라 할 수 있는 메인넷인 위믹스3.0의 파트너도 늘고 있다. 게임을 서비스하는 온보딩 기업은 물론 투자 파트너, 노드 파트너를 늘리면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기업을 노리고 있다. 

위메이드는 3일 모바일 MMORPG '미르M'의 글로벌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이 작품은 원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킨 '미르4' 글로벌의 후속작이다.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도 누릴 수 있다.

'미르M 글로벌'은 한국, 중국을 제외한 170여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이 추가되며, 하이드라(HYDRA)를 매개로 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구축했다. 

미르M 글로벌 사전예약 /위메이드
미르M 글로벌 사전예약 /위메이드

 

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미르M'의 글로벌 출시에 관심이 크다. '미르4' 이상의 성적을 낼지가 관건이다. '미르4'는 '액시 인피티니티'와 같은 P2E게임이 아닌 P&E게임을 주장하고 있다. '미르4'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했을 뿐 아니라 시작부터 글로벌을 노린 작품이라 그 성과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미르M' 글로벌 버전의 생태계가 되어줄 메인넷이 위믹스3.0이다. 

위메이드는 지난 달 20일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을 론칭시키고, 온보딩 파느터와 생태계 파트너등 일명 '깐부' 모으기에 집중하고 있다. 위믹스3.0은 40개 글로벌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40 WONDERS)’와의 기술 및 사업적 협력을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론칭 /위메이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론칭 /위메이드

 

투자를 통해 위믹스3.0의 깐부를 자처한 기업도 늘고 있다. 위메이드는 2일 신한자산운용과 키움증권,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660억 원(약 46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우수한 성과를 올려온 명망있는 금융 및 전략 투자자들이 참여한 의미 있는 투자”라며, “위메이드와 위믹스는 투자를 받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3일에는 블록데몬이, 4일 올노즈와 DSRV가 위믹스3.0(WEMIX 3.0) 생태계의 거버넌스 파트너인 40 WONDERS의 일원으로 합류했다.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의 고유번호 11번을 선택한 블록데몬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기업으로, 대표적 네트워크에 기관과 개발자들을 연결해 주는 최대 규모 독립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이다. 글로벌 500대 기업을 비롯해 은행, 수탁기관, 신탁회사 등 여러 기업 및 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또한, 여러 프로토콜 간의 블록체인 데이터 접근을 지원하는 고성능 멀티체인 API ‘유비쿼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를 비롯해 노드 인프라스트럭쳐(기반시설) 구축, 스테이킹(예치), 지불, 온체인 데이터 등 높은 수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EMIX 'Blockdaemon' NCP 합류 /위메이드
WEMIX 'Blockdaemon' NCP 합류 /위메이드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의 고유번호 7번을 선택한 올노즈는 앞으로 위믹스3.0의 효율적인 탈중앙화와 성능 유지 및 보안 강화를 위해 노드 운영에 관련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올노즈는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4만 개 이상의 노드로 이더리움2.0, 솔라나, 폴리곤, 폴카닷, 아발란체 등 65개가 넘는 글로벌 블록체인의 대표 노드 검증인으로 참여하고 있다.

WEMIX '올노즈' NCP 합류 /위메이드
WEMIX '올노즈' NCP 합류 /위메이드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의 고유번호 3번을 선택한 DSRV는 이더리움, 솔라나, 앱토스 등 글로벌 블록체인의 대표 밸리데이터(validator)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블록체인 노드를 제공하는 통합형 노드 API 플랫폼 ‘올댓노드(All That Node)’도 운영 중이다.

WEMIX 'DSRV' NCP 합류 /위메이드
WEMIX 'DSRV' NCP 합류 /위메이드

 

이와 함께 블록데몬, 올노즈, DSRV는 위믹스3.0의 밸리데이터이자 주요 의사 결정자로 참여한다. 동시에,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며 위믹스3.0 생태계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