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이 돌아왔다. 오는 13일부터 기아와 KT의 경기를 시작으로 포스트시즌을 시작한다. 포스트 시즌을 맞아 야구 게임도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MLB9이닝스GM’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MLB 9이닝스GM’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는 11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얼티밋 선수’ 영입권을 비롯해 ‘얼티밋 토큰’ 3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얼티밋 선수’는 타이틀에 걸맞게 높은 능력치는 물론 해당 선수들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효과까지 갖추고 있어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또한, ‘얼티밋 토큰’은 기존 선수카드를 얼티밋 등급으로 승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한층 강력한 팀 전력을 갖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강력한 선수 육성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보상도 함께 마련했다.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출석 보상 이벤트’를 통해 매 회차별 출석 일수를 기록할 경우 ‘위시 스킬권’, ‘특별 강화권’ 등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지급한다. 누적 출석 일수를 모두 채운 유저들에게는 원하는 리그의 ‘얼티밋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주어진다.

MLB9이닝스GM /컴투스
MLB9이닝스GM /컴투스

 

9주년을 맞이한 ‘컴프매 LIVE 2022’는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비롯해 총 99명의 대규모 선수 영입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9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매 회차별 주어진 출석 일수를 기록할 경우 ‘몬스터 선수’를 비롯해 ‘에이스 선수’, ‘라이징 선수’ 등 다양한 등급의 선수 영입권을 지급한다.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최종 보상으로 원하는 ‘몬스터 선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아이템 ‘몬스터 선수 위시 영입권’까지 주어진다.

구단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인기 아이템들을 제공하는 ‘특별 접속 보상’도 함께 마련됐다. 

컴프매 9주년 기념 이벤트 /컴투스
컴프매 9주년 기념 이벤트 /컴투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의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마련된다. 이달 25일까지 열리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서 ‘루시스’와 ‘마리’를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다. ‘루시스’는 정신과 민첩 속성을, ‘마리’는 스킬 포인트와 민첩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활용성 높은 투수를 육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루시스’와 ‘마리’는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10일간 출석 만으로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주어진 포지션의 선수들을 육성해 대결을 펼치는 갤럭시컵은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포수를 육성한 등급에 따라 다양하게 보상받을 수 있는 ‘콘테스트’는 이달 19일까지 열린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컴투스홀딩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서 포스트 시즌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3는 ‘페이지(PAIGE)’와 함께 ‘2022 포스트시즌 승부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지는 엔씨(NC)가 개발하고 운영하는 AI(인공지능) 야구 서비스 앱이다. 라이브 중계, 실시간 예측 퀴즈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페이지 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포스트시즌의 토너먼트 별 승리팀 예측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프로야구 H3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모든 승부 예측에 성공하면 ‘9강 성공권’을 추가로 받는다.

프로야구 H3는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마다 ‘포스트시즌 티켓(1장)’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티켓을 모아 ‘8강 성공권, EX/엘리트 스카우터X5, S급 장비 팩’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만루 홈런, 우천 순연 등 각 라운드 별 첫번째 경기의 기록에 따라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엔씨(NC)는 ▲’녹아웃 토너먼트’ ▲신규 등급 ‘클래식 카드’ 등 새로운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프로야구 H3, 2022 포스트시즌 맞이 이벤트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2022 포스트시즌 맞이 이벤트 /엔씨소프트

 

넷마블은 지난 6일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신규 콘텐츠 ‘클럽 챔피언십’, ‘클럽 스킬’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했다.

‘클럽 챔피언십’은 다른 클럽과 대결해 클럽 순위를 높일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최고 등급의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문자 중계 형식으로 경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업데이트 된 ‘클럽 스킬’은 클럽원들이 클럽 활동을 통해 얻게되는 클럽 포인트를 통해 ‘보석 보상 획득량 증가’, ‘실시간 경기 보상 증가’와 같은 클럽 스킬을 획득해 보다 많은 아이템, 경험치 등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2019년부터 2021년 시즌까지 KBO 골든글러브 상을 수상한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를 추가했다. 두번째로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 단계부터 시작하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는 다이아몬드 등급 5 강화 또는 10 강화 단계를 달성하면 포지션 별 능력치가 추가적으로 증가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