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한동안 온라인 속에만 있던 게임이 점차 오프라인으로 실생활 가까이 나오고 있다. 게임 캐릭터이 카페나 팝업스토어 이어 패션쇼에서 모델로 나서며 대중들 곁으로 나서고 있다. 

호요버스는 서울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10월 14일부터 23일까지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방문객들은 원신 테마로 꾸며진 환상적인 공간에서 굿즈판매존, 모험가 길드존, 미니게임존, 포토존, 플레이존, 도넛존 등 다양한 이벤트존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굿즈판매존에는 한국에서 처음 공개되는 티바트동물원 굿즈를 포함하여 가을 팝업스토어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접한 모험가 길드존에서는 ‘모험가 길드 여정 인증 이벤트’와 ‘모험레벨 인증 이벤트’를 진행, 각청, 소, 호두, 종려가 그려진 포토카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미니게임존에서는 ‘누룽지와 아궁이 속 요리 만들기!’, ‘누룽지에게 매운고기찐빵을!’, ‘누룽지가 소개하는 운명의 캐릭터는?’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가을 팝업스토어 랜덤 포토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도넛존에서는 원신 캐릭터 픽과 컵홀더 등으로 장식된 4종의 특별 도넛과 2종의 에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 오픈 /호요버스
'원신 2022 가을 팝업스토어' 오픈 /호요버스

 

대원미디어는 스튜디오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명작 ‘마녀배달부 키키’를 활용한 캐릭터 카페를 오는 14일 서울 연남동에 오픈한다.

‘코리코 카페’는 실제 애니메이션 속 공간에 들어온 것과 같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대중들에게 익숙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감성과 ‘마녀배달부 키키’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대중들로부터 SNS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코리코 카페에서는 ‘키키’와 ‘지지’ 등 작품 속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30여종의 식음료와 약 500여종의 캐릭터 굿즈가 마련돼 있으며, 현장에서는 오픈 프로모션으로 구매금액별 증정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코리코 카페’ /대원미디어
‘코리코 카페’ /대원미디어

 

또한 대원미디어는 글로벌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10일까지 신촌현대백화점유플렉스와 대구현대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동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워레인저 콜라보레이션 포토존 및 신상품을 실제로 공개한다. 이와 함께 ‘짱구는 못말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다양한 브랜드의 스페셜 포토존도 컨셉별로 마련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짱구 팬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당일 금액대별 구매 고객 대상으로 파워레인저 콜라보 아크릴 키링(선착순)과 아기짱구 골드바 응모권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짱구 팝업스토어 /대원미디어
짱구 팝업스토어 /대원미디어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캐릭터들이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10월 6일부터 16일까지, 10월18일부터 23일까지 2차에 걸쳐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 '창의문화 낳이'에서 열리는 모던한복 '리슬'의 한복 전시회인 '온고잉전'에 참여한다.

전시회에서는 여러 대의 모니터를 쌓은 비디오아트 형식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오디션과 리슬의 이같은 컬래버레이션 아바타들과 화려한 댄스 모션 담은 영상을 한 눈에 다채롭게 감상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오디션은 지난 6월 리슬의 '인어전설' 및 '궁중금박' 한복을 게임 아바타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최근까지 '단청', '민화트왈' 등 매달 독특한 콘셉트의 한복 아바타를 선보여 왔다.

오디션 온고잉전 /한빛소프트
오디션 온고잉전 /한빛소프트

한편, 2D 게임 캐릭터로는 처음으로 모델 에이전시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던 ‘정하이(JUNG HI)’가 이번에는 서울패션위크 무대에 선다.

러브언홀릭의 주인공 캐릭터 정하이는 11일 개막하는 ‘2023 S/S 서울패션위크’에서 하이패션 브랜드 ‘그리디어스의 오프닝 무대에 영상 모델로 출연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