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영원한 게임 소재인 삼국지. 최근에도 '삼국지'를 IP로 한 다양한 게임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최근 쏟아지고 있는 삼국지 게임은 어떤 트렌드를 가지고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을까? 

플레이베스트는 5일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RPG ‘판타지 삼국’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조합, 삼국지에 등장하는 명장들을 동료로 영입해 난세의 영웅이 되어 삼국통일을 이뤄내야 한다.

영입한 명장들은 각 특성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해야 승리할 수 있으며, 지인들과 최강군단을 결성해 천하 쟁패도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삼국지 속 영웅들이 라이브 2D 그래픽으로 구현됐고, 이토 미쿠, 아마미야 소라 등 50여 명의 성우진이 등장한다. 

모험 RPG '판타지 삼국' /플레이베스트
모험 RPG '판타지 삼국' /플레이베스트

 

리얼리티큐브드게임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2022’도 삼국지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전통적인 삼국지 세계관을 무대로, 중국 전토를 무게감을 살려 광활한 필드로 구현했다. 

여타 삼국지 게임과의 차별성으로 독자적인 영토 쟁탈전 ‘황금성 전투’를 내세웠다.  황금성은 막대한 부의 상징인 ‘황금’을 직접 생산할 수 있고, 위치적으로도 위나라의 주요 요충지이자 곳간이 풍요로웠던 ‘장안(長安)’을 비롯해 삼국지 역사상으로도 중요한 일전이 전개되었던 한중(漢中), 낙양(洛陽) 등 총 9개의 주요 전략적 요충지가 황금성으로 연출될 예정이다.

이밖에 유명 영웅호걸들을 조합하거나, 관할에 있는 도시를 풍요롭게 다져야 할 내정 시스템의 구현, 인접 국가 유저들과 협업에도 힘써야 할 외교 분야 등 여러 방면에서 전략적으로 잘 풀어나가야 승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크시스템웍스는 21일 '열혈 시리즈' 35주년 기념 최신작, '열혈삼국지'의 한국어 패키지판을, 디엔에이는 6월 29일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을 출시했다. 

'열혈삼국지'는 열혈 시리즈의 3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삼국지연의’의 ‘관우(쿠니오)’를 주인공으로 하여 난세를 헤쳐 나가는 유쾌한 코미디 액션을 그리고 있다.

그 밖에 친숙한 캐릭터들도 다양한 장수와 군사로 등장하여 삼국지 세계관이 열혈 시리즈 특유의 색깔로 표현되면서, 난세의 시작인 ‘황건적의 난’과 ‘적벽대전’ 등을 코미컬한 액션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함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삼국영웅록 ~적벽의 장~’에서는 강력한 보스가 기다리고 있는 10개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총 24명의 캐릭터를 고를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아군까지도 공격할 수 있어 열혈 시리즈 특유의 난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액션 '열혈 삼국지' /아크시스템윅스
액션 '열혈 삼국지' /아크시스템윅스

 

‘신삼국:명장’은 글로벌 원빌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삼국지 세계관 속에서 전 세계 이용자들과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삼국지 당시의 실제 지형지물을 구현한 전장에서 몰입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장수의 병종 선택, 3X3 진형 배치 등의 콘텐츠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펼칠 수 있다.

 

한편, 지난 28일 액션스퀘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삼국패스 시스템 추가와 함께 삼국블레이드 최초의 코스튬을 출시했다.

‘삼국블레이드’ 최초의 코스튬은 인기 장수인 여령기와 하후휘의 수영복 코스튬으로 제작됐다. 여령기와 하후휘의 매력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수영복 코스튬은 새롭게 추가된 시즌패스 시스템 ‘삼국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업데이트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여름맞이 수영복 코스튬 업데이트 /액션스퀘어

 

‘삼국패스’는 ‘삼국블레이드’에 새롭게 등장한 시즌패스 시스템으로, 비무장, 일기토 등 기존 컨텐츠를 이용한 후 획득한 점수에 따라 호안석, 용안석, 진화석, 초월석 선택권 등 장수 성장에 필요한 핵심 아이템과 함께 하후휘의 수영복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삼국패스’ 상품 구매 시 여령기의 수영복 코스튬 뿐 아니라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인 외전장수 등용패 선택권 역시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삼국블레이드’는 삼국지 액션 RPG장르의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액션 명가라 불리는 액션스퀘어의 작품이다. 화려한 액션과 전투 스킬, 다양한 장수와 컨텐츠를 자랑하며 지난 2017년 출시 후 5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장수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