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모바일 게임 4종이 출시에 앞서 예약에 들어갔다. 5일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퍼피레드', '천문'이 예약에 들어갔고, '라그나로크 아레나'에서는 3일 예약을 시작했다. 게임사는 예약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강조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0월 정식 출시를 앞둔 XD.Inc의 신작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토치라이트’ IP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게임으로, ‘토치라이트2’로부터 200년 후를 배경으로 ‘토치라이트’ 팀원 중 한 명으로서 합류하여 각종 재난을 막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는 스킬 형태와 효과를 크게 좌우하는 재능을 바탕으로 스스로 구축하는 전투 빌드가 핵심 포인트이다. 여기에서 여섯 신의 재능 시스템은 재능이 가이드 역할을 제공하는 원칙인 가이드성,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발전하는 점진성, 다양한 경우의 수를 부여해 여러 가지 재능 선택에 의미를 부여하는 전략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에는 핵심 재능의 조합이 무궁무진하다. 3개의 재능 패널 조합만으로 288개가 되고, 핵심 재능끼리 조합하면서 무한에 가까운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용자는 재능 시스템이 제공하는 무한한 선택의 자유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과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찾아내 의미와 가치가 있는 선택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의 3D 가상현실 메타버스 ‘퍼피레드’는 8월말 정식 오픈 예정이다.

사전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해 유명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냥구’와 컬래버레이션한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퍼피레드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과 인앱 아이템을 증정하고 있다.

퍼피레드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16년까지 300만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버전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이다.

과거 퍼피레드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포함해 미니 파크 꾸미기, 아바타 및 애완동물 육성, 아기 돌보기, 역할 놀이 등 서비스는 트렌드를 가미하여 복원하고,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메타버스를 구현했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파이널 CBT’를 8월 4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하늘을 품은 위대한 전설, 천계설화 MMORPG ‘천문’은 동양 판타지 명가 신스틸러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으로, 수 천년 전 큰 죄를 지어 마계에 갇힌 요괴들이 선인들을 이용해 다시 천계를 공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이를 눈치챈 신선들과 요괴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게임 내 캐릭터로실제 설화 속 선인들이 등장해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화려한 이펙트와 생동감 있는 모션으로 짜릿한 전투의 손맛을 제공하며, 대규모 RvR, PvP부터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통제없는 세력간 실시간PK까지 다채로운 경쟁 콘텐츠로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를 위한 전직, 강화, 영물등의 풍부한 육성 콘텐츠와 보상 시스템 또한 게임의 백미 중 하나다.

 이달중 국내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예약 신청자라면 누구나 게임 출시 후 소환령 20개, 옥로 5개, 은냥 50만 등 약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천문' /신스틸러
'천문' /신스틸러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2번째 타이틀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모바일 SRPG 장르로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수집한 후 전략적으로 배치해 즐기는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RPG의 핵심 시스템인 캐릭터 육성과 수집형 RPG의 핵심 요소인 수집, 강화, 진화 등 카드시스템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 올해 5월에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대만과 마카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예약을 완료한 유저 전원에게 게임 출시 후 데비루치의 환영 뱃지, 반짝반짝 포링 테두리, 파란색 장비 보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양대 앱마켓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실버 메이스 20개, 고목나무 가지 5개, 이그드라실 열매 100개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예약 신청 유저에 한해 라그나로크 아레나 국내 CBT 참여 권한도 부여한다. 국내 CBT는 8월 중에 진행하며 CBT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정식 론칭 후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레나’ /그라비티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