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신작의 출시를 앞두고 컴투스와 라인게임즈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선택했다. 출시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 주요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컴투스는 2일 신작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 등을 담은 버추얼 쇼케이스 영상을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버추얼 쇼케이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버추얼 쇼케이스 /컴투스

 

오는 16일 출시되는 ‘크로니클’은 유저가 소환사로 등장해 여러 소환수와 팀을 이루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최초의 MMORPG로, 세 소환사와 350여 종의 소환수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캐릭터 ‘수집’과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이주환 대표이사와 ‘크로니클’의 개발을 총괄한 이은재 PD 및 여러 개발진이 출연해, 소환사와 소환수 캐릭터 디자인부터 독특한 등장 연출, 각 던전별 콘셉트에 따른 색다른 콘텐츠 등 신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했다.

우선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세 소환사에 대해서는, 라힐 수호단의 초보 모험가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청소년에서 성인이 되는 나이로 설정하고, 마법사나 전사 등 직업에 따른 보편적인 이미지를 지키는 동시에 각 캐릭터의 개성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서머너즈 워’의 2등신 소환수들을 6~7등신으로 재해석하고 각각의 등장 연출과 배경 스토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테일한 공간 연출로 현실감을 높이는 등 ‘크로니클’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은 모바일과 PC 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영역을 넓힐 계획을 밝혔다. 이용자들이 게임을 편하게 즐기도록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플랫폼에서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출시 후 빠른 시일 내 스팀(Steam)까지 플랫폼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향후 엑스박스(Xbox) 콘솔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라인게임즈 또한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온라인 간담회를 오는 9일 개최한다.

9일 오전 11시 ‘대항해시대 오리진’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라인게임즈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 최초 공개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영상을 통해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시일과 함께 게임의 주요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온라인 간담회 9일 개최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온라인 간담회 9일 개최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대항해시대’ 시리즈 발매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이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으로, 참가자에게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최신 그래픽카드와 4K 모니터 등 경품에 자동 응모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선단명과 서버를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지난 26일부터 시작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선단명 선점 이벤트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27일 서버 4개를 긴급하게 증설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