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 사진=콘진원 제공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 사진=콘진원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

콘진원은 미래 게임산업의 핵심 인재 육성과 청소년들의 도전을 통한 진로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참가 접수는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 설정을 고민하는 17세~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국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동부창고에서 진행된다.

‘게임잼(Game jam)’은 게임 개발, 디자인, 기획 등의 재능을 가진 이들이 즉흥적으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모집 분야는 ▲게임 컨셉트와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 20명 ▲게임에 필요한 캐릭터, 배경, BGM 등을 담당하는 아트 직군 40명 ▲코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 40명 등이다. 올해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직군에 대한 복수 신청도 허용했다.

참가자는 직군별 팀을 구성하여 하나의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직무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래 참가자가 개발한 게임을 시연해보고 평가하며 자가점검의 기회를 얻는다.

개발 분야는 모바일·PC·VR·AR 등 콘솔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의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각 분야별로 전년 대비 1.5배 확대된 전문가 멘토단이 배정돼 게임개발 과정에 대한 피드백, 진로에 대한 조언, 최종 결과물 검수 등을 지원한다.

행사 현장에는 레트로 게임, 인형 뽑기, VR 등 다양한 기기를 갖춘 오락존과 각종 간식과 먹거리로 채워진 먹존, 1인 텐트와 에어매트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프레쉬존 등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