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쭈'라는 캐릭터를 개발하여 사업을 하겠다던 개그맨 김준호가 캐릭터 전시회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비밀 홍보대사(히든 엠베서더)로 등장한다. 아울러 이 전시회에는 온라인 홍보대사 아이돌 '버스터즈'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7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를 연다.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국내외 160여 개 이상의 전시 기업 홍보관, 신진 작가 기획전, 주제별 기획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볼만한 행사로는 첫날 2시의 캐릭터 행진(퍼레이드)이다. 참가사의 다양한 탈인형 활용한 캐릭터 행진이 진행된다.

기업 홍보관에서는 부스 540여 개 규모의 기업관에서 기획관 등이 운영되며, 신인 발굴 루키프로젝트로 신진 작가 신규 캐릭터 전시가 이루어진다.

타분야 협업 기획관인 ‘필소 굿즈(Feel So Goods)’ 편의점도 입점한다. 편의점 개념 전시 구성으로 타분야 이색 협업 상품 전시가 이루어지며, 참여사: 농심(너구리), 대한제분(표곰이), 롯데홈쇼핑(벨리곰), 엔씨소프트(도구리), 이마트24(검은사막) 등이다.

한편 캐릭터 변천사 기획관인 ‘오 마이 유스(Oh My Youth!)’에서는 어린시절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아티스트 협업작품이 전시되며, 업사이클(Up-Cycle) 체험관에서는 폐병뚜껑 활용 키링 제작 등이 전시된다.

토요일인 16일 오후 3시에는 온라인 홍보대사 아이돌 '버스터즈’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17일 오후 2시 40분에는 개그맨 ‘김준호’ 토크콘서트가 이루어진다. 김준호는 비밀 홍보대사 캐릭터 ‘마쭈’와 함께 참여하여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걸그룹 아이돌 '버스터즈’ 축하공연, 사진=한콘진
걸그룹 아이돌 '버스터즈’ 축하공연, 사진=한콘진
마쭈’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사진=한콘진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