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페이스로 게임의 재미를 업그레이드한다. 게임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다.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돋보이는 뉴페이스를 살펴보았다. 

넥슨은 지난 19일 첫 번째 유저 행사인 ‘2022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그(이하 DFML) 프리시즌’과 미니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오는 30일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로 여귀검사를 추가하고, 전직 캐릭터 4종인 ▲소드마스터 ▲데몬슬레이어 ▲다크템플러 ▲베가본드 등을 공개한다. 이원만 디렉터는 “여귀검사의 매력적인 개성을 모바일로 옮겨오면서 보다 더 호쾌한 액션과 조작을 느낄 수 있게 개선했다”라고 말했다. 

여귀검사 클래스 추가 기념으로 6월 29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가 유저에게는 ‘검과 마수의 시간 칭호 상자’, ‘여귀검사 크리쳐 상자’ 등 아이템 2종을 제공한다.

 

이어서 옥성태 디렉터가 '던파모바일 하반기 로드맵'을 통해 전투 역할이 강화된 ‘남프리스트’ 클래스와 ▲크루세이더 ▲인파이터 등 전직 2종을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여프리스트 전직 캐릭터로 ▲미스트리스 ▲무녀 ▲이단심판관 등 3종 추가 계획도 밝혔다. 

또한, ‘던파모바일’만의 신규 캐릭터 ‘워리어’를 공개하며 ▲와일드베인 ▲윈드시어 등 전직 2종의 추가 계획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배우 정지소가 깜짝 등장해 ‘던파모바일’ 1대 앰배서더 활동 계획을 전하고, 직접 참여한 여귀검사 OST를 첫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7월 6일 PC MMORPG ‘엘리온(Elyon)’에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를 출시한다. 5일까지 예약 진행중이다.

‘소울브링어’는 쌍검과 ‘영혼의 힘’을 바탕으로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시킬 수 있다. 또한, 특정 상황에서 불리한 전황을 단숨에 역전시킬 수 있는 일격 필살 기술까지 갖췄다. 

‘엘리온’은 마법과 기술의 세계를 무대로 두 진영 간 전쟁과 모험을 그린 PC MMORPG다.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고, 논타겟팅 액션과 요새 점령 등의 다양한 RvR 콘텐츠가 특징이다. 

'엘리온',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 출시, 사진=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 출시, 사진=카카오게임즈

 

또한, 21일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카야(시간 여행)’ 업데이트했다. 

‘카야(시간 여행)’는 아군을 승리로 안내하는 싸움꾼 드래곤족 캐릭터다.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드래곤즈 엔드 버스트’로 자신의 공격 속도를 대폭 증가시키고 전방의 적 하나에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면서 자신의 TP(테크니컬 포인트) 상승 수치도 증대시킨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의 픽업 출현 빈도수가 높아졌다. 

'프린세스 커넥트', 카야 업데이트, 사진=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카야 업데이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는 22일 콘솔 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에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을 추가하는 등 시즌2 업데이트했다.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무기 타입인 ‘검’을 사용하는 신규 브레이커 ‘드레이큰’이 추가됐다. 드레이큰은 근접 타입의 슈터 무기인 ‘검’을 사용해 신규 상태이상인 ‘출혈’을 통해 10초간 대상이 받는 피해를 3% 증가시킬 수 있으며 최대 5중첩 상태가 되면 대상의 최대 체력의 5%만큼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앤빌',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 추가, 사진=액션스퀘어
'앤빌', 신규 캐릭터 ‘드레이큰’ 추가, 사진=액션스퀘어

 

한편, 해긴도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의 첫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선발투수, 포수, 유격수 등 다양한 포지션의 신규 캐릭터 7종이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스타 투수 '다이앤'과 '랩 소크라테스'의 특수 구종(스킬) 추가, '프로3' 클래스 추가 등 다방면에 걸친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슈퍼 베이스볼 리그', 첫 글로벌 업데이트, 사진=해긴
슈퍼 베이스볼 리그', 첫 글로벌 업데이트, 사진=해긴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