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클럽 엠스타'와 '제2의 나라'에서는 이벤트를, '세븐나이츠2'에서는 기존 영웅의 활용도 높이기 위해 리메이크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선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게임업계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넷마블은 20일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날 공개한 ‘달콤한 웨딩마치 럭키박스’에서는 ‘[커스텀] 해피웨딩 커플반지’, ‘러브웨딩 커플반지’, ‘웨딩마치 피아노 – 화이트(무기한)’, ‘해피웨딩 마차 – 화이트(무기한)’, ‘허니문 메이크업’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26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 연속 접속 시 ‘봄바람 그네의자 – 화이트(무기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상 출석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머핀(2개)’, ‘요정 레드(7일)’, ‘럭셔리 크루즈 럭키박스(2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이용자 세 명 이상이 모여 꽃놀이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이를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행운의 머핀’을 증정한다.

 ‘클럽 엠스타’에서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
‘클럽 엠스타’에서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

 

같은날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전설 플러스 등급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의 리메이크가 이루어졌다.

출시 당시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이하 세인)'은 상대의 이로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이 장점이었으나, 최근 많은 영웅들이 해당 효과를 갖고 있어 활용도가 낮아졌다.

리메이크된 세인은 기존의 '위장'보다 뛰어난 '인식불가' 효과를 통해 생존력이 강화되고, PvP에서 중첩효과를 보기 힘든 패시브를 해제불가 형태로 변경됐다. PvE 콘텐츠에서도 최대치의 패시브 버프를 받으면 더 높은 점수나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이하 볼트Z)'는 니아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콘셉트였으나, 전용장비를 통해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볼트Z'는 광역 피해량에 취약한 공격형 덱에서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는 스킬을 부여해 보다 과감하게 적진으로 돌진해 높은 피해를 주는 영웅으로 리메이크됐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용자가 자신의 영웅이나 펫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을 선보였다.

 

18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는 서비스 1주년 맞이 이벤트가 시작됐다.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콘테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하는 제작물을 만든 총 21명에게 특별 게임 굿즈,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부문은 ▲팬아트▲스크린샷▲사진▲영상 4개로, 제작물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나, 제2의 나라와 관련된 사연을 남기면 된다.

선물로 증정되는 게임 굿즈는 <제2의 나라> 장패드, 후냐 인형, 후냐 키링, 직소 퍼즐이다. 특히, 대상(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이, 최우수상(4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만원이 추가로 증정된다. 이외에도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가 100% 제공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는 서비스 1주년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는 서비스 1주년

 

한편, 넷마블의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는 게임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미래 게임인재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보다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직접 만나 직무·진로와 관련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내용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 첫 출연자로는 김기현 성우와 성우 지망생이 참여했다. 유수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성우로 활약한 김기현 성우는 같은 직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즉석 팁과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업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넘어 연기 및 향후 진로 등에 관한 보다 심층적인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게임 개발자 뿐만 아니라, 게임 크리에이터, 전직 프로게이머, 게임 캐스터 등 게임 관련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2회에서는 게임 캐스터로 활약 중인 김수현 아나운서가 출연해 게임 캐스터 지망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김기현 성우가 등장한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
김기현 성우가 등장한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