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업계의 대세가 되어 버린 NFT 기반의 P2E 게임. 게임사들이 앞다퉈 P2E 게임의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관련 소식도 쏟아지고 있다. 최신 트랜드는 어떤 것인지 소식을 정리했다.
네오위즈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3일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앱인 ‘네오핀(NEOPIN)’을 구글 및 애플 스토어에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 가상자산 지갑, 게임, 서비스, NFT 등이 결합된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이다.
회사는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를 시작으로 1분기 내 GameFi(Game+Finance) 등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를 출시하고 2분기 내 ‘S2E(Service to Earn, 돈 버는 서비스)’와 ‘NFT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4분기에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협업해 상생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고, 글로벌 기업들과도 손잡을 계획이다.
지갑 기능은 스테이킹을 시작으로 스왑, 이자농사, 락업과 같은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는 이더리움(ETH), 클레이튼(KLAY), 트론(TRX) 등을 서비스별로 상이하게 지원한다. 특히 서비스 오픈 초기에는 스테이킹 이용시 보상 이율 외에 ‘NPT(네오핀 토큰)’를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역시 NPT를 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오는 3월 시행을 앞둔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에 맞춰 고객확인제도(Know-Your-Customer, KYC)를 도입했으며, 자금세탁방지(Anti-Money Laundering, AML) 등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시티랩스는 3일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게임의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 작업과 함께 진행돼 왔던 암호화폐 생태계 개발 프로젝트가 본궤도에 돌입했으며,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기반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해외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 내에서 유통되는 캐릭터, 아이템 등의 게임 재화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NFT 형태로 개인 자산화하고, 암호화폐로 거래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1 분기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게임 내에서 통용될 암호화폐 발행 및 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생태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대중적인 게임성을 지향하고 있는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는 버블 슈터 게임이다. 게임 승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재화는 고유 스킬 및 조합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와 동료 육성, 커스터마이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도 지난 28일 정통 NFT 게임 2종을 선보였다.
433은 탈중앙화 NFT 게임인 ‘ING 프로젝트’(가칭)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으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과 장비 아이템 및 자원을 모두 블록체인으로 구현한 RPG(역할수행게임)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게임의 핵심 콘텐츠의 방향성을 커뮤니티 이용자의 의견과 투표(Voting)를 통해 업데이트하며,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탈중앙화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젝트N’(가칭)은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NFT 게임이다. 육상과 조정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통해 이용 자간의 경쟁을 즐기며, 매력적인 스포츠 선수들을 모으고 육성하는 종합 스포츠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같은 날 녹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국내 NFT 포럼 NFTZ와 첫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게임 이용자의 NFT에 대한 수요 파악과 플랫폼 서비스 방향에 대한 연구가 목적이다. 녹스는 P2E 게임 유저의 큰 증가에 따라 앱플레이어 내 녹스 상점을 통해 P2E 게임 유저들에 대한 서비스 확장을 고려 중이다.
관련기사
- 중국이 가장 기대하는 게임...WGGC 한국 게임 수상작 '수두룩'
- 가장 익숙한 모바일 NFT게임...제3의 무돌 '판도니아의 전설'
- 백야극광 게임사, 메타버스 NFT 게임 'MetaCity M' 선봬...어떤 게임?
- 매출 7위 '언디셈버' 관련주, 82조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지금은...
- [NFT게임] 이기면 돈 버는 P2E e스포츠 게임, '스파이더 탱크'
- [NFT게임] 수수료ㆍ입장료 없는 언리얼 P2E게임...'일루비움(Illuvium)'
- [인터뷰] 글로벌 NO.1 컬처 NFT플랫폼 목표...스카이테크놀러지 장상옥 대표
- 치킨 먹으면 NFT를 주지...네오위즈 NFT 배틀로얄 게임 연내 출시
- 오마이걸이 부르는 '아기상어'...'아기상어'가 P2E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