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 첫 주식 장이 개시하자마자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했다.

작년 12월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합병 소식에 이어 넷게임즈가 개발한 미소녀 롤플레잉 게임  '블루아카이브'의 매출 순위 상승도 주가 상승의 영향을 미쳤다.

넷게임즈의 주가는 4일 연속 상승했고, 24일 최저가 19100원에서 최고 26350원까지 올랐다. 그러나 너무 올랐을까? 4일에는 8.21%가 빠진 채로 장을 마감했다. 하지만 아직 상승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은 상황이며, 톱10 게임주가 모두 하락세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추가 상승 여력도 남아 있다. 

4일 연속 주가가 상승한 넷게임즈
4일 연속 주가가 상승한 넷게임즈

 

지난 28일 넷게임즈는 블루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 ‘아리스’, ‘유즈’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매출 상승을 일으키며 3일 현재 구글 매출순위 19위에 안착했다. 

메인 스토리 2편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편’에 등장하는 ‘게임개발부’ 소속 캐릭터로, 게임으로 대화하는 법을 배운 귀여운 ‘아리스’, 전설의 게이머이자 ‘게임개발부’ 부장 ‘유즈’의 등장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리스’는 ‘신비’ 공격타입, ‘특수장갑’ 방어타입이며 강력한 레일건을 사용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유즈’는 ‘관통’ 공격타입, ‘특수장갑’ 방어타입으로 지정한 상대 주변에 범위 공격을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에 ‘시로&쿠로(실내)’를 추가했다. 이번 ‘총력전’은 1월 3일까지 운영하며 기간 내 달성한 점수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리스(★3) 픽업 모집 기간 ~ 2022년 1월 11일 낮 12시, 넥슨 제공
아리스(★3) 픽업 모집 기간 ~ 2022년 1월 11일 낮 12시, 넥슨 제공
유즈(★3) 픽업 모집 기간 ~ 2022년 1월 11일 낮 12시, 넥슨 제공
유즈(★3) 픽업 모집 기간 ~ 2022년 1월 11일 낮 12시, 넥슨 제공


또한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합병 이후 새로운 대형 게임사의 탄생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을 일으켰다. 이번 합병으로 인해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성공 노하우와 리소스를 결합해 PC, 모바일, 콘솔 등 멀티플랫폼을 지향하는 최상의 개발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합병비율은 1 대 1.0423647(넷게임즈:넥슨지티)로 합병에 따른 존속회사는 넷게임즈이며, 신규 법인명은 넥슨게임즈(가칭)다.

신규 합병법인 넥슨게임즈의 대표이사는 현 넷게임즈 박용현 대표가 선임될 예정이며, 넥슨지티 신지환 대표는 등기이사직을 맡는다.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도 넥슨게임즈 이사진에 합류해 넥슨코리아와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넷게임즈 및 넥슨지티 회사 개요, 넥슨 제공
넷게임즈 및 넥슨지티 회사 개요, 넥슨 제공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