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3일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사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는 ‘수영복 히나’, ‘수영복 이오리’, ‘수영복 이즈미’로,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신규 이벤트 스토리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에 등장한다. 

각 캐릭터별로 픽업 모집 기간과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 

'히나(★3, 수영복)' 특별 픽업 모집 기간은 22일~4월 5일까지로, 히나(★3, 수영복) 모집에서는 히나(수영복)의 픽업 확률이 적용된다. 픽업 기간 동안 모집 포인트를 사용하여 히나(수영복)를 선택 영입할 수 있다. 히나(수영복)는 특별 픽업 기간 중 ‘상시 모집’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특별 픽업 기간 종료 이후 ‘픽업/상시 모집’에서 획득할 수 없고,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특별 픽업 캐릭터의 모집은 추후 다시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

 

'이오리(★3, 수영복)' 특별 픽업 모집 기간도 히나와 동일하다. 이오리(★3, 수영복) 모집에서는 이오리(수영복)의 픽업 확률이 적용되고, 픽업 기간 동안 모집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오리(수영복)를 선택 영입할 수 있다. 이오리(수영복)는 특별 픽업 기간 중 ‘상시 모집’에서도 획득할 수 있고, 추후 다시 특별 픽엄 모집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이즈미(수영복)는 픽업 모집, 상시 모집에서 획득할 수 없다. 그리고 픽업 모집 기간에 모집을 할 경우, 모집 1회마다 ‘모집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모집 포인트로 픽업 대상 중 지정된 학생을 영입할 수 있다.(픽업 필요 모집 포인트 200개).

 

학생 중복 획득 시 엘레프/엘리그마 획득량은 픽업 모집 대상 중복 획득에 한해 상시 모집 대비 엘레프가 추가 지급되고, 픽업 모집 대상 중복 획득 시 엘레프/엘리그마 획득량이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이들 수영복 캐릭터를 얻는 것이 쉽지 않은 모양이다. 관련 댓글에는 "250연 돌리는데 3성 단 한개도 안나오는 거 실화냐...?, 확실이 운이긴 한가 보네, 10뽑 3번 중에 3성 나오긴 하던데 수영복은 안떴지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펀 수영복 캐릭터를 획득한 이용자들은 "와 수영복! 저번에 천장친거 보상받았네", "무과금으로 뽑을려고 모모톡이랑 아끼고 아끼고 원스토어도 200원씩 질렀었는데 이게 한번에 뜨네",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맙소사! 충격과 공포"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간 고생했던 우리의 캐릭터들은 여름 휴가를 떠난다.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이벤트와 스토리가 펼쳐지는데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다. 

이 기간동안 임무 Normal 2-3 클리어 시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스토리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클리어를 통해 획득하는 보상과 재화로 이벤트 상점, 경품 교환소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메인 로비 → 임무 → 좌측상단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아이콘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입장 후 ‘스토리’는 에피소드와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퀘스트’는 에피소드 없이 전투만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 이벤트 스토리 02 - [수영복 스케반 근거지] 클리어 시, 리듬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음악에 맞춰, 적 '스위퍼'가 ‘원’ 안에 들어오는 타이밍에 화살표 방향을 따라 터치하면, 적을 처치할 수 있다. 적을 처치하여 스코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스코어에 따라 다음 난이도를 개방할 수 있다. 미션을 클리어 하시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얻은 ‘게헨나의 교표가 찍힌 보급상자’를 이용해 ‘수영복 이즈미 엘레프’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재화 ‘옥수수’, ‘선글라스’, ‘헬멧’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미니 게임 ‘선도부의 지옥 하계합숙훈련! 실전편’을 선보였다. 다가오는 스위퍼를 타이밍에 맞춰 처치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청휘석’, ‘크레딧’, 가구 아이템 ‘소형 튜브 세트 풀장(★3)’을 획득할 수 있다.

‘카페’에 설치 가능한 23종의 신규 가구 ‘여름 리조트 풀파티 세트’도 추가했다. ‘컬러풀 대형 풀장’, ‘여름 물결 장식 벽’, ‘파란색 여름 도트 배경’ 등을 사용하여 취향에 맞는 해변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