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이어 스팀으로 출시된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스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15일 오후 ‘블루 아카이브’는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11위까지 상승했다. 국내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매출 2위를 기록 중이다. 모바일에 이어 스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놀라운 것은 서구권에서도 인기가 상당하다는 것이다. 국가별 스팀 매출 비중에서 1위는 한국이지만 2위는 미국, 3위는 러시아다. 캐나다는 10위, 미국13위, 영국 16위, 러시아는 22위 등 서구권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대책위원회편 1, 2장’을 한국어 더빙으로 선보이는 한편 신규 캐릭터 ‘세이아’, ‘아스나(교복)’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신규 총력전 ‘게부라(야전)’를 추가하고 ‘밀레니엄 엑스포’에 잠입한 학생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 ~한 가지의 물음과 두 가지 대답~’도 업데이트 하는 등 국내 팬을 위한 한국어 더빙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에서도 인기가 상승 중이다.
관련기사
- 넥슨이 스팀용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를 조기 종료한 이유
- 넥슨 '블루 아카이브' 한국어 더빙 도입…'마비노기' PC방 무료 플레이 이벤트도 개시
- 넥슨, 여름 공략 총력…주요 게임 업데이트·글로벌 확장 본격화
- 시즌3 '돌파' 비전 공개한 '퍼스트 디센던트', 쇼케이스서 향후 계획 밝혀
- 우리 동네 GS25에도? 굿즈 있는 특별매장 6곳은 어디?
- 스팀에서 성인 게임 삭제…명확한 규정필요할 듯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및 하반기 로드맵 공개
- 게임업계 2분기 실적발표 임박…주요 게임사별 예상 실적은?
-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테마 카페 오픈한다...캐릭터 콘셉트 식음료와 오리지널 굿즈 까지
- [현장] 선생님들만을 위한 카페…용산에 열린 ‘블루 아카이브’의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의 모습
- [기획] “게임이 사회를 바꾸다”, ‘블루 아카이브’의 사회공헌 캠페인이 전한 선한 영향력
- ‘블루 아카이브’에 4번 타자와 알바가 찾아왔다
- 넥슨게임즈의 글로벌 돌풍...'조선 판타지'부터 라이브 게임 전성기까지
- D-11...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행사 정보 속속 공개
- "3분 매진" 블루 아카이브 오케스트라, 이번엔 영화관 스크린으로 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