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 라리안스튜디오
발더스 게이트 3 / 라리안스튜디오

'열풍'이 아니라 '광풍'이다. 

'발더스게이트3'가 80만 동접과 한국 1위, 플스 1위, 스팀 1위 등 차트를 올킬하며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라리안스튜디오가 개발한 ‘발더스게이트 3’가 메타스코어 97점을 기록하면서 96점을 기록 중인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을 뛰어넘었다.

올해 출시한 게임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한 게임이다. 역대 메타크리틱 스코어 중에 ‘발더스게이트 3’ 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게임은 98점을 기록한 ‘GTA4’와 ‘토니호크 프로스케이터 2’, ‘소울칼리버’가 있고 유일한 99점작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가 있다. 참고로 ‘발더스게이트 3’와 같은 97점을 받은 게임은 ‘슈퍼 마리오 갤럭시 1, 2’, ‘레드 데드 리뎀션 2’, ‘GTA5’,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등이 있다.

메타 스코어 97점 / 메타크리틱

 

또한 ‘발더스게이트 3’는 출시 당일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42만멍을 기록하며 게임업계를 놀라게 만들었다. 하지만 42만명은 애교였다. 이 게임은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1만명을 기록하며 출시 당일보다 2배 가까이 동시접속자수를 늘렸다. 81만명의 동시 접속자는 스팀 역대 9위에 해당한다.

 

 

스팀에서 ‘발더스게이트 3’보다 동시접속자가 높았던 게임으로는 ‘사이버펑크 2077’,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엘든링’ 같은 게임이 있다. 하지만 턴제 게임으로는 ‘발더스게이트 3’가 최고의 기록을 세운 것이다.

‘발더스게이트 3’는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완성도를 자랑하며 글로벌 게임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발더스게이트’ 시리즈는 TRPG를 기반으로 한 CRPG로 분류된다. 이 게임은 23년만의 신작으로 2017년부터 개발을 시작했고 2020년부터 3년 이상 유지 보수를 진행했다.

발더스게이트3 /스팀 한국 순위
발더스게이트3 /스팀 한국 순위
발더스게이트3 /스팀 세계 순위
발더스게이트3 /스팀 세계 순위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