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IE)가 24일 온라인을 통해 올해 첫 신작 발표 행사인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통해 올해 출시할 게임을 공개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의 조회수는 109만회를 넘길 정도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다만 PSVR2 출시 영향 때문에 이번에는 주로 VR 관련 타이틀이 많이 공개됐다. 일반 게임 중 기대작은 캡콤의 ‘바이오 하자드 4 리메이크’와 ‘스트리트 파이터 6’, 그리고 워너의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등 일부만 공개했다.

 

■ 포그랜드 / 웰툴드엔터테인먼트  / 2023년 예정

VR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서부극에 SF 요소를 더했다. 서부시대 배경답게 총을 무기로 하지만 총알이 떨어지면 술병 등 주변 사물을 적에게 던질 수 있다.

 

■ 그린헬 VR / 크리피자르 / 2023년 예정

열대 밀림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 게임으로 야생 동물은 물론 배고픔과 갈증 등 다양한 위험 상황을 극복해야 한다.

 

■ 시냅스 / 엔드림즈 / 2023년 예정

염력을 사용한 전투가 돋보이는 게임으로 적을 가까이 끌어오거나 집어 던지며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손으로는 총기 사격 등을 통해 적을 공격한다.

 

■ 저니 투 파운데이션 / 아키액트 / 2023년 가을 예정

SF 소설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 ‘파운데이션’을 VR로 구현한 타이틀. 은하계 스타이 마스터가 되어 시민들의 상황을 감시해야 한다. 

 

■ 비포 유어 아이즈 / 굿바이월드게임즈 / 3월 10일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 트래킹 기술을 통해 게임을 진행한다. 게이머의 시선에 따라 영상이 달라지고 특정한 장면에서 눈을 깜빡이면 이벤트가 발생하는 내러티브 기반 어드벤처 게임이다.

 

■ 휴머니티 / 인핸스 / 5월 예정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 된 시바견을 조작하여 사람들을 구출하는 퍼즐 게임이다. 점프, 밀기  등 여러 액션을 통해 사람들을 지휘하여 위험에서 피해야 한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 빛의 추락 / 번지 / 3월 1일

사이버펑크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해왕성 네오무나를 배경으로 한 게임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7번째 확장팩이다.

 

■ 트치아 / Awaceb / PS4, 5 / 3월 21일

트치아는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이다. 소울 점프를 통해 물체나 사물을 조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헤엄을 치거나 비둘기가 되어 비행할 수 있다. 우쿠렐레를 통해 다양한 음악 코드의 연주를 통해 유명한 곡을 재창조하고 소울 멜로디를 발동할 수 있다. 신비한 선율은 날씨 변화부터 마법 식물과 동물을 소환하여 게임에 도움을 준다. 이 게임은 출시 첫날 PS Plus 스페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 / 코옵 / PS4,5 / 6월 15일 출시

사랑, 변화, 시대의 종말을 다룬 내러티브 리듬 게임으로 주인공 18세 공룡 팽의 밴드는 학교 졸업 이후의 일보다 자신의 밴드가 더 유명해지는데 관심이 있다. 그러나 졸업식의 끔찍한 소식으로 모든 것이 바뀐다. 

 

■ 나루토 X 보루토 나루티밋 스톰 커넥션즈 / 사이버커넥트투 / PS4,5 / 2023년 예정

‘나루토’ 애니메이션 20주년을 기념한 게임으로 닌자 124명 이외에도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 4가지의 작품 중 주요 장면을 하나의 게임으로 연결하여 시리즈 4부작을 재구축했다. 소년편부터 최종결전까지 주요 장면을 수록하는 한편 시리즈 최다 캐릭터가 등장하는 대전 액션 게임이다.

 


■ 발더스 게이트 3 / 라리안스튜디오 / PS5 / 8월 31일

‘발더스 게이트’는 ‘던전 앤 드래곤스’의 세계관을 담은 고전 서양 RPG로 외계 종족 일리시와 케테르에 맞서야 한다. 이 게임은 턴 방식 전투를 사용하며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개발사가 라리안스튜디오로 변경되면서 디비니티의 특징을 이어받았다. 싱글 플레이는 물론 파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 웨이파인더 / 에어쉽신디케이트 / PS4, 5 / 2월 28일 베타

웨이파인더과 되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길을 찾아가면서 잠재된 능력을 일깨우고 세계를 점령한 적의 세력을 격퇴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모험을 구성, 커스터마이즈 하는 에어쉽 신디케이트의 PS5와 PS4용 무료 온라인 멀티플레이 액션 RPG '웨이파인더'이다.

 


■ 스트리트 파이터 6 / 캡콤 / PS4, 5 / 6월 2일

이번에는 장기에프와 캐미, 신규 캐릭터 릴리를 공개했다. 장기에프의 박력 넘치는 근접 레슬링 공격을 선보였고 단발머리로 과거와는 분위기가 달라진 캐미의 여전한 액션 장면, 그리고 T. 호크의 뒤를 잇는 신규 캐릭터 릴리를 공개했다.

 


■ 바이오 하자드 RE 4 / 캡콤 / PS4, 5 / 3월 24일

공포 게임의 대명사 ‘바이오 하자드’ 그리고 시리즈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던 ‘바이오 하자드 4’의 리메이크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발전한 그래픽과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캡콤은 출시를 앞두고 이 게임의 데모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 락스테디 / PS5 ./ 5월 26일 

할리퀸, 데드샷, 캡틴 부메랑, 킹샤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를 할 경우는 캐릭터를 마음대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협동 플레이를 할 경우는 최대 4인까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킬 더 저스티그 리그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메인 임무는 저스티스 리그를 죽이는 것이다. 게임 속 도시는 ‘아캄 나이트’ 보다 2배 이상 큰 크기를 자랑한다.

 

한편 이외에도 3월에 제공되는 프리 플레이 타이틀도 공개했다. 3월 7일부터 4월 3일까지 PS+ 에센셜로 제공되는 신규 무료 게임은 ‘배틀필드 2042(PS4,5)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PS4), ‘코드 베인’이다(일본기준).

또한 ‘트치아’와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 ‘고스트와이어 도쿄’,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도 예정작으로 공개했다.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