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게임 페스트가 6월 9일 새벽에 진행됐다.

이제는 여름을 대표하는 대형 게임쇼로 평가받는 서머 게임 페스트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 초에 출시할 기대작들을 만날 수 있었다. 올해는 어떤 게임들이 공개됐을까? 주요 기대작을 알아 보자. 그 중에는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 네오위즈 'P의 거짓', 넥슨 '워 헤이븐',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등 5개 이상의 한국 타이틀이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페르시아의 왕자 : 잃어버린 왕관 / 유비소프트 / 2024년 1월 18일

유비소프트가 ‘페르시아의 왕자’ 신작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사이드 뷰 시점의 액션 게임으로 시리즈 특유의 파쿠르 액션이 펼쳐진다. 유비소프트는 오는 13일에 자체 유비소프트 포워드 행사를 진행하며 이때 이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모탈컴뱃 1 / 네더렐름 / 9월 19일

리부트된 새로운 세계관을 자랑하는 ‘모탈 컴뱃 1’은 한층 강화된 그래픽과 여전히 과격한 액션을 자랑하는 격투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는 9월 19일로 출시가 결정되면서 올해 최고의 격투 게임 자리를 놓고 ’스트리트 파이터 6’와 경쟁하게 됐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 그라인딩기어게임즈 / 2024년 예정

‘디아블로’처럼 핵앤슬래시 게임으로 유명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속편이다. 이번에는 작은 양의 정보만 공개됐다. 하지만 7월 28일에 진행되는 엑자일콘을 통해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엑조프라이멀 / 캡콤 / 7월 14일

캡콤은 ‘엑조프라이멀’과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콜라보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기계화된 류가 파동권을 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엑조프라이멀’은 팀 기반의 3 대 3 액션 게임이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 비헤이비어디지털 / 7월 25일

이번에는 영화배우 니콜라스 케이지가 생존자로 합류했다. 특히 니콜라스 케이지는 직접 행사장에 등장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게임과 게임 속 연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위쳐 드라마 시즌 3 / 넷플릭스 / 6월 29일

헨리 카빌이 주연으로 등장하는 드라마 ‘위쳐 시즌 3’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는 게롤트, 예니퍼, 시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성장한 시리의 활약이 기대된다. 6월 29일부터 넷플릭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위치파이어 / 피플캔플라이 / 9월 20일

‘위치파이어’는 다크판타지 배경의 FPS 게임이다. 개발은 ‘페인킬러’ 등으로 잘 알려진 피플캔플라이다. 판타지 세계관을 사용한 게임답게 총기는 물론 마법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스마일게이트 / 8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VR 전용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도 공개됐다. 다양한 총기류를 사용하는 모습과 2인 협동 플레이 장면도 공개했다.

 

소닉 슈퍼스타즈 / 세가 / 가을

세가는 횡 스크롤로 진행되는 플랫포머 게임 ‘소닉 슈퍼스타즈’를 공개했다. 3D 그래픽으로 제작했으나 과거 2D 횡 스크롤 게임의 느낌을 잘 살렸고 3D 요소를 살린 지형타기나 시점변화 같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됐다.

 

붕괴 스타일 PS5 / 호요버스 / 연말

호요버스가 ‘붕괴 스타레일’의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을 공개했다. 오는 연말이면 모바일과 PC에 이어 플레이스테이션 4, 5에서도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P의 거짓 / 네오위즈 / 9월 19일

네오위즈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게임 ‘P의 거짓’이 출시일을 공개했다. 네오위즈는 트레일러 영상 공개와 함께 데모 버전도 배포를 시작했다. 데모 버전을 직접 플레이해 보고 평가하면 될 것 같다.

 

샌드랜드 / 아이엘카 / 미정

‘드래곤볼’과 ‘닥터 슬럼프’로 유명한 만화가 도리야마 아키라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게임 ‘샌드랜드’. 원작은 물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도리야마 아키라 특유의 캐릭터를 게임에서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쓰론 앤 리버티 / 엔씨소프트 / 미정
지난 5월, 국내에서 베타테스트가 진행됐던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 게임은 아마존게임즈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해외에서의 서비스 일정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워헤이븐 / 넥슨 / 가을 예정

넥슨의 백병전을 기반으로 한 PVP 게임 ‘워헤이븐’의 신규 영상도 공개됐다.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스팀에서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앨런 웨이크 2 / 레메디 / 10월 17일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앨런 웨이크 2’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는 2명의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에는 샘 레이크가 현장에 등장해 게임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2탄에 새로 추가된 FBI 요원 사가 앤더슨이 등장하는 전투 장면도 공개됐다.

 

발더스 게이트 3 / 라리안스튜디오 / 8월 31일

19년만에 출시되는 후속작으로 턴 방식의 전투를 사용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영화배우 제이슨 아이작스가 성우로 참가해 연기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마블 스파이더맨 2 / 인섬니악 / 10월 20일

지난 소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이후 큰 관심을 받은 ‘마블 스파이더맨 2’가 출시일을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베놈은 에디 브록이 아니며 베놈이 누구인지가 게임의 중요한 이야기로 펼쳐진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펄어비스 / 6월 14일

한국적인 배경을 담아 큰 화제가 됐던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신규 트레일러에는 조선의 풍경과 새롭게 추가될 우두머리 ‘이무기’의 모습도 함께 공개됐다.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 / 세가 / 11월 9일

세가의 간판 게임 중 하나인 ‘용과 같이’의 외전 타이틀인 ‘용과 같이 7 외전 이름을 지운 자’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는 키류 카즈마가 다시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또한 7탄과는 달리 액션 감각의 전투로 진행된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징 / 카밤 / 미정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이 ‘킹 아서 레전드 라이징’을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실제 게임 장면과 CG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고 게임의 주인공 아서다 엑스칼리버와 함께 전투와 모험을 시작하는 장면을 소개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스퀘어에닉스 / 2024년 초
드디어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파트 2인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가 공개됐다. 이번에는 플레이스테이션 5로 출시되며 2024년 상반기로 연기됐다. 디스크 2장 분량으로 100기기가 이상의 용량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원작과는 약간 달라진 새로운 내용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