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과 펄어비스가 '배그'와 '검은사막'에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크래프톤은 7월 1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오프라인 랜파티를 열고, 펄어비스는 7월 1일 수원에서 '검은사막 페스타'를 개최한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오프라인 랜파티를 마련했다”며,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핵심 가치인 ‘팬 퍼스트(Fan First)’를 기반으로 정기적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5일까지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랜파티 ‘2023 PUBG Tour’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연간으로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PC방 오프라인 랜파티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7월 1일 서울 양천구 소재 대형 PC방에서 열리는 행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대전,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다. 크래프톤과 아프리카TV가 주관하며 벤큐, 터틀비치-로캣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2023 PUBG Tour’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
 ‘2023 PUBG Tour’ 참가자 모집 /크래프톤

 

'검은사막 페스타'는 매년 여름 시즌에 열린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를 확장해 모험가들과 함께 검은사막을 현실에서도 만날 수 있게 마련한 체험형 행사다.  이 행사에서는 검은사막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하이델 연회'도 열린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검은사막 주요 지역들 중 ▲세렌디아 ▲칼페온 ▲발렌시아 ▲발레노스 ▲아침의 나라 각 지역 특색에 맞춘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발레노스 지역의 '농작물을 옮겨라', '도전! 동(V) 검은별', 아침의 나라 지역의 '손각시! 서방님을 찾아라' 등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MC 허준의 진행으로 '아침의 나라'를 배경으로 국악인 송소희 특별공연과 마술 연극이 혼합된 '조선 마술사', 펄어비스 오디오실의 아침의 나라 OST 공연 등 무대 행사도 진행된다.

'검은사막 페스타' 티켓은 6월 16일 20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총 300명의 모험가에게 선착순 판매하며,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의 여름나기를 위한 선물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페스타' 7월 1일 개최 /펄어비스
'검은사막 페스타' 7월 1일 개최 /펄어비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